요즘 들어서 살이 찌고 있는지라 음식의 칼로리도 신경을 쓸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탄산음료는 꼭 먹고싶고, 콜라는 제 인생의 낛이기 때문에 절대로 포기를 할 수 없습니다.
» 콜라는 아니지만 탄산이 있는 티젠 콤부차 리뷰
그래서 찾게 된 것이 부르르 제로콜라 제품입니다. 칼로리가 0이라는데, 정말 다이어트 때 먹어도 될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르르 제로콜라 당류 0g?
제로라는 이름에 맞게 당류가 0g입니다. 하지만 먹어보면 단맛은 충분히 납니다. 개인적으로는 단맛과 함께 쓴맛도 느껴지지만 이건 제가 예민한 편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대체 어떻게 단맛을 낼 수 있을까 알아보니 이 제품에는 대체당이 들어가는 것이었습니다. 바로 알룰로스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알룰로스는 설탕이랑 비슷한 달달한 맛을 내지만 칼로리가 굉장히 낮습니다. 천연 식물에 소량 들어가있는 단당류입니다. 1g당 0.2~0.4kcal라고 합니다. 그래서 요즘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많이 먹게 되면 복통과 헛배부름 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적당한 양만 드셔야 합니다.
대체당 괜찮은것인가?
한때 뜨거운 감자였던 주제입니다. 제로로 주목받던 대체당들이 발암물질 지정 이슈때문에 한동안 뜨거웠습니다.
세계보건기구인 WHO가 대체당 종류중 하나인 아스파탐을 암 유발 가능물질 2B로 분류할 것이라고 했기 때문에 불안감이 증폭이 되었던 것입니다.
그렇지만 아스파탐이 포함된다는 2B에는 김치나 피클등이 이미 포함되어 있다는 점을 함께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이슈에서는 인공감미료 섭취가 암에 걸릴 확률을 높인다는 주장과 확정짓기에는 시기상조라는 주장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슈가 계속 되자 기업들에서는 아스파탐을 대신해서 다른 대체당으로 재료를 변경하고 있다고 합니다.
부르르 제로콜라 다이어트 할 때 섭취
요즘 살찌는 것에 신경이 쓰이는 저는 이것이 가장 궁금했습니다.
우선 영양정보를 보면 250ml에 0kcal입니다. 그래서 전혀 살이 안 찔 것 같습니다만, 그래도 궁금한것이 사람의 마음이죠.
찾아보니까 제로콜라들이 완전히 0kcal는 아닐 수 있다고 합니다.
식품등의 표시기준을 보시면 열량의 경우 5kcal 단위로 표시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4kcal이하라면 0칼로리로 표시할 수 있는 것이죠. 따라서 완전히 0kcal가 아닐 수 있습니다.
즉, 물과 같은 것은 아닙니다.
물론 일반적인 탄산음료와 비교해보면 열량이 낮은 것은 맞으니까, 너무 탄산음료가 마시고 싶을 때 마시는 방식으로 해야할 것 같습니다.
실제로 먹어본 후기
일단 콜라 사랑꾼인 제 입에는 약간 쓰게 느껴졌습니다. 제로 음료수들 특유의 씁쓸한 맛이 느껴져서 저도 같이 씁쓸했습니다. 그래도 레몬향과 달달한 맛은 충분해서 탄산음료수가 먹고 싶을 때 먹기 좋았습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부르르 제로콜라 간단 정보
- 검색 포털에 검색을 해보시면 30캔에 2023년 8월 기준으로 약 13,500원에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 무설탕(대체 감미료)입니다.
- 보존료가 없다고 합니다. 자세한 것은 상세 페이지를 참고해주시면 더 정확합니다.
마치며
콜라를 좋아하지만 살이 신경이 쓰였던 저는 제로 콜라는 다이어트를 할 때 먹어도 괜찮은 것인지 궁금해서 알아봤습니다.
물처럼 완전히 0이 아닐 확률이 높기 때문에 마음을 놓고 마셔도 되는 것은 아니겠지만, 탄산음료가 너무 먹고 싶을 때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