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로는 아날로그 적인 방법이 좋을 때가 많습니다.
전기 매트를 좋아하는 저에게는 보온 물 주머니 제품은 그다지 흥미가 가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지내다 보니까 결국 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저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부터 왜 굳이 주머니를 이용 해야 하는지와 간단한 정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보온 물 주머니 사용하는 이유
- 저는 겨울철과 월경을 할 때 주로 미니 전기 매트를 사용했습니다.
- 배에 얹을 수 있도록 나온 제품인데, 확실히 진통제를 먹고 배를 따듯하게 해주니까 더 좋았습니다.
- 그런데 이제 슬슬 전기세가 걱정되기 시작했습니다.
- 평소에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를 충전하는 횟수가 많아서 전기를 많이 사용하는데, 블로그까지 운영을 하다보니 거의 항상 전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그래서 차라리 공기를 전체적으로 따듯하게 데우는 방식이 좋지 않을 까 싶은 생각이 계속해서 들었습니다.
» 공기를 따듯하게 뎁혀주는 가정용 등유난로 후기 - 공과금의 압박에 줄일 수 있는 부분은 줄이자는 마음으로 보온 물 주머니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을 했는데, 생각보다 마음에 들었습니다.
- 전기로 작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서, 미리 침대에 넣어둘 때 부담이 없습니다.
- 전기를 에너지로 사용하는 제품은 직접 사용하고 있지 않을 때 전원을 틀어두기가 망설여집니다.
- 낭비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계속 들어서 더 그런 것 같습니다.
- 그런데 이 제품은 따뜻한 물의 온도를 이용하는 제품이라 이런 부담이 없습니다.
- 공과금에 대한 부담은 딱 뜨거운 물을 준비할 때 그때 뿐입니다.
- 전기를 에너지로 사용하는 제품은 직접 사용하고 있지 않을 때 전원을 틀어두기가 망설여집니다.
- 끌어안고 있기에 굉장히 편합니다.
- 선이 연결되어있으면 움직이다가 끈 때문에 불편했던 적이 한 두번이 아니었습니다.
- 하지만 이 제품은 끈이 없어서 인형을 끌어안듯이 하고 자면 되서 편했습니다.
- 다양한 제품이 있는데, 제가 가지고 있는 다이소의 다른 제품은 핫케이크 쿠션 모양이어서 더 인형처럼 안고 있기 좋았습니다.
간단 정보
- 제가 지금 가지고 있는 것은 엄마가 구매하신다음 저에게 건내주셨던 것이라서 정확한 구매처를 모릅니다.
- 아마 다이소에서 구매를 하셨던 것으로 추측이 됩니다.
- 겉에 있는 주머니는 조금 다르지만 내부 물통은 비슷하게 생겨서 다이소 제품이 맞는 것 같습니다.
- 다이소에서는 5천원에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 1.8L가 들어가고, 보온 주머니라 따뜻함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 뚜껑은 일반 페트병 음료수처럼 돌려서 열고 닫는 형태입니다. 물이 새어나오지 않도록 주의해서 사용해주세요.
- 뜨거운 물을 담는 만큼 흘러나올 경우에 화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 개인적으로 오늘 소개해드리는 형태의 제품이 가장 사용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 위에서 언급했던 핫케이크 모양 제품은 한쪽이 솜으로 가득했어서 끌어안기에는 좋았지만 솔직히 보온의 효과는 적다고 느꼈습니다.
- 그래서 저는 기본적인 형태인 이런 일반 주머니 형태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마치며
배와 이불을 따듯하게 뎁혀주기 딱 좋은 보온 물 주머니 제품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물을 끓일 때에만 전기나 가스를 사용하므로, 더 경제적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대신 통의 입구를 꽉 막아서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