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 베이킹소다 청소포 바닥과 벽의 얼룩제거 해본 후기

베이킹소다 청소포 바닥과 벽의 얼룩제거 해본 후기

저는 주택에 살고 있는데, 벙커형 주차장이 있습니다.
이러면 관리할 것이 하나가 더 늘었다고 해도 무방하죠.
» 집 관리의 시작 못 구멍 셀프로 메꾸기

바로 바닥과 벽의 곰팡이와 얼룩 제거입니다. 어찌나 증식을 잘하는지 조금만 신경을 안 쓰면 골치가 아파집니다.

주택에서는 주로 두 가지 팽이의 습격을 받습니다. 첫 번째는 달팽이요. 두 번째는 곰팽이(곰팡이)입니다.

그래서 벽과 바닥의 곰팡이와 얼룩을 제거해보려 베이킹소다 청소포 제품을 사용을 해봤는데, 마음에 들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베이킹소다 청소포 사용범위

베이킹소다는 원래 청소에 많이 사용을 하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그것을 물티슈의 형태로 만든 이 제품도 청소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실, 사무실, 욕실 등에서 기름의 찌든때와 물때 그리고 먼지를 깨끗하게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바닥의 청소도 가능하고, 소파, 책상, 창문, 싱크대, 벽 등에 모두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대신 가죽 제품같이 특수한 재질은 전용 클리너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실제 사용해본 후기

평소에 벽에 나있는 곰팡이는 락스 청소포를 이용해서 제거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던 락스 청소포가 다 떨어져서 제품을 사용했던 것인데, 거의 비슷하게 효과가 좋았어서 만족스럽습니다.

플라스틱 표면에 나있던 곰팡이들과 벽과 바닥에 나있던 얼룩을 문질러서 제거했는데, 굉장히 잘 없어집니다.

그리고 락스라는 이미지가 가진 강한 느낌이 아니라 조금 더 친근한 이미지여서 쉽게 사용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어린이는 사용하면 안 됩니다.
저는 혹시 몰라서 니트릴 장갑을 꼭 낀 상태로 청소를 하고 혹시 몰라서 환기는 꼭 시키면서 작업을 합니다.
참고해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베이킹소다 청소포 간단 소개

  • 다이소에서 ‘손걸레 청소용’으로 100매에 천원에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 사이즈는 190mmX160mm입니다. 일반적인 물티슈의 크기에요.
  • 다양한 용도의 청소를 해야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만약 바닥 청소를 편하게 하시려 물걸레 밀대에 꽂아서 사용하고 싶으시면, 2천원짜리 대형 제품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대신 2천원이지만 25매만 들어가 있습니다.

마치며

벽과 플라스틱 재질의 물건을 청소할 때 다이소의 베이킹소다 청소포 제품을 이용했는데, 굉장히 효과가 좋았습니다.

100매에 천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물티슈처럼 뽑아서 사용하실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대신 사용하실 때 혹시 모르니까 환기를 시켜주세요.

이 블로그에는 제휴링크(쿠팡 파트너스, 구글 쇼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이 블로그 주인장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