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웹툰인 마루는강쥐와 메가커피가 콜라보를 했습니다. 웹툰을 잘 모르는 저마저도 알정도로 유명한 작품인데, 카페에서 보니까 반가워서 한번 사먹어봤어요. 지금부터 메가커피 마루는강쥐 아이스 고구마라떼 후기를 시작하겠습니다.
메가커피 마루는강쥐 아이스 고구마라떼 후기
마루는강쥐 콜라보 메뉴 특징
주문을 하면서 살펴보니까 굿즈를 따로 구매할 수 있게 되어있더라고요.
처음에 저는 뭣모르고 음료나 디저트가 포함되어있는 메뉴인줄알고 골랐었거든요. 키오스크에서 페이지를 넘겨보니까 굿즈와 음료나 디저트가 함께 묶여있는 메뉴가 나왔습니다.
하마터면 원래 목적이었던 음료는 하나도 안시키고 굿즈만 살뻔 했네요.
하지만 작품의 팬이어서 텀블러나 자석을 원하셨던 분들이라면 이렇게 따로 판매가 되는게 굉장히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이렇게 콜라보 굿즈를 모으는 경우가 있는데, 음식과 무조건 세트로 시키게 되어있으면 곤란하더라고요.
아이스 고구마라떼 맛
일반적으로 우리가 상상하는 그 맛입니다. 커피를 못 드시는 분들이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무난한 고구마 라떼에요.
진한 향에 살짝 걸쭉한 목넘김이 특징이었는데요. 이게 완전히 꾸덕한 느낌이라거나 걸죽한 느낌은 또 아니었습니다.
카페에서 판매하는 고구마라떼 특유의 향이 있는 편이기 때문에, 그걸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는 않아요. 아무래도 진짜로 찐 고구마에 우유를 부어서 마시는 느낌과는 맛과 향이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 전자렌지로 편하게 고구마와 감자 찌는 꿀템
무난하고 과하게 달지 않아서 먹기 좋았는데, 아이스라서 테이크 아웃시에는 녹은 얼음 때문에 밍밍한 맛이 있을 수 있습니다. 웬만하면 핫을 추천드리고 매장에서 드시면 아이스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유니콘프라페 마카롱 후기
식감
살짝 얼어있어서 테이크 아웃으로 집에서 먹었는데도 바삭했습니다. 안의 필링은 부드러워서 잘어울렸고요.
필링에는 팝핑이 들어가 있어서 톡톡 터지는 맛이 있습니다. 물론 과하지 않기 때문에 필링에 방해가 되지는 않았고요. 재밌게 먹기 딱 좋았습니다.
맛
필링이 커스터드 맛이라서 굉장히 잘어울리고 맛있었습니다.
느끼함이나 과함이 전혀 없고 적당하게 먹기 딱 좋았네요. 간혹 마카롱들 중에서 느끼한 경우가 있는데, 이건 전혀 그렇지 않았습니다.
굳이 커피를 따로 겯들이지 않았는데, 아쉽지 않아서 단독으로 잘 먹었네요. 개인적으로는 먼저 리뷰한 고구마 라떼보다 이게 더 마음에 들었어요.
메가커피가 디저트 맛집이었던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