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하던 초 가성비 노트북이 맛이 가고 나서 새로운 제품으로 레노버 게이밍 노트북 ideapad 제품을 샀습니다. 현재까지 약 4년 이상 아주 잘 쓰고 있기 때문에, 저와 비슷하게 문서, 게임 등의 작업을 위해 노트북을 찾고 계신 분들에게 이 시리즈를 추천 드리면 좋을 것 같아서 리뷰를 씁니다.
레노버 게이밍 노트북 추천 실제 사용 후기
본격적인 후기에 앞서서 말씀을 드릴게 있습니다. 저는 컴잘알이 아닌 컴알못입니다. 부품등의 영역은 정말 하나도 모르겠더라고요. 분명 어렸을 때 컴퓨터 수업에서 배웠는데 말이에요.
아무튼 그래서 저는 스펙적인 부분 보다는 실제 사용기를 위주로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참고 부탁드려요.
lenovo ideapad gaming3 가격
제가 구매했을 당시에는 윈도우를 포함해서 80만원대에서 90만원 사이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현재에는 동일한 기종은 중고로밖에 조회가 되지 않는 것 같고, 좀 더 업그레이드 되어서 출시된 제품만 검색이 되네요.
이름은 같은데 이후에 출시된 제품은 2024년 4월 기준 프리도스(윈도우 미포함)로 약 120만원대로 나옵니다.
좋은 가격의 매물은 있을 때 잡아야 하는 이유
(참고-경험에 기반한 뇌피셜) 노트북 세계가 진짜 신기한게, 시간이 지날수록 더 비싸지는 기현상이 있습니다. 일반 노트북에 해당하는건 아니고 제가 쓰고 있는 게이밍 노트북쪽이 그런 것 같더라고요.
아마 연도가 지나면서 새롭게 업그레이드 되면서 가격이 올라가는게 아닐까 추측하고는 있습니다.
제가 이걸 사기 전에 가족이 먼저 asus(에이수스) 제품을 구매했었는데, 그게 진짜 괜찮았거든요. 용량도 넉넉한데 윈도우 포함이고 인텔 코어도 i7인가 i5였는데 약 70만원 후반에서 80만원 초반이었습니다.
그걸 보고 저도 몇개월 있다가 사려고 알아봤는데, 그 사이에 값이 올랐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더 알아보다가 에이수스말고 레노버 제품으로 구매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소음정도: 거의 못느낌
확실히 게이밍 노트북이 성능이 좋기는 한가봅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막 비싼 200만원대 제품은 아니라서 솔직히 반쯤 기대는 내려놨었는데요. 그래도 역시 일반 노트북으로 동일한 작업을 했을 때보다 소음이 확실히 적게 납니다.
아무래도 가격이 비싸면 들어가는 부품이 좋고 성능이 좋기 때문에 당연하다고 여겼을 것 같은데, 100만원 전 후인데 이정도로 좋아서 솔직히 놀랐네요.
참고로 게임을 할 때에는 모르겠지만(게이밍 전용인데 게임은 잘 안했음ㅎㅎ) 일반 문서작업이나 영상 편집, 사진 편집을 할 때에는 특별하게 소음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레노버 게이밍 노트북 아쉬운 점
발열: 있는편
발열이 아예 없을 수는 없죠. 레노버 게이밍 노트북 제품도 있습니다. 그래도 여태 사용했던 노트북보다는 약한 편이었어요.
그래도 게임을 하거나 무거운 프로그램을 돌리면 더 강하게 발열이 생길 수 있으니까 따로 쿨러를 장착해주시는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가성비가 쏘쏘한 편
제 경우에는 윈도우 10이 기기귀속 상태로 포함되어서 100만원이 안되었기 때문에 가성비가 매우 좋았습니다.
하지만 현재 비슷해보이는 제품이 윈도우 운영체제 미포함으로 120만원정도로 조회가 되어서 가성비가 좋다고 얘기를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참고로 원래 프리도스 제품은 더 저렴한데, 따로 윈도우를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윈도우는 약 20만원 정도) 처음에 두개 모두 구매를 할 때에는 비싸게 느껴지지만 이후에 컴퓨터나 노트북을 바꿀 때에는 이득이므로 신중하게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