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당이 들어간 음료수는 오리지널과 비슷한 제품도 있지만 전혀 다른 맛을 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전에 리뷰를 했던 닥터페퍼 제로(닥터페퍼 제로 다이어트 할 때? 맛?) 제품이 그랬는데요. 제 입맛에는 영 맞지 않았는데 이걸 한 박스나 샀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그걸 노브랜드 체리 에이드 믹스 제품을 추가해서 먹었던 후기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닥터페퍼 제로 체리 에이드 믹스 추가해보기
아쉬운점 보완한 간단 후기
- 특유의 심심했던 맛을 잡아줍니다.
- 치아와 입술 등에 착색이 있는 편입니다.(금방 사라지기는 했음)
사용한 제품(준비물)
- 닥터페퍼 제로
- 노브랜드 체리 에이드 믹스
- 컵
노브랜드 체리 에이드 믹스 추가한 비율
닥터페퍼 제로 350ml에 믹스 두 숟가락 정도의 비율로 타서 먹었습니다.
물론 캔에서 눈대중으로 따라서 먹었기 때문에 정확하지는 않겠지만 대충 위의 사진 정도를 따랐습니다. 믹스는 처음엔 한 숟가락만 넣었는데, 이왕이면 닥터페퍼 오리지널처럼 진한 맛이 나면 좋을 것 같아서 한 숟갈 더 넣었어요.
심심한 맛만 잡고 싶으시면 한 숟갈 정도로도 괜찮으실 것 같습니다.
닥터페퍼 제로, 체리 에이드 믹스 궁합
솔직히 콜라 없는 체리콕을 만들고 싶어서 믹스를 구매했던 것이었거든요. 물론 특별한 이유는 없고 그냥 비슷한 맛을 재현할 수 있을지 궁금해서 실험을 했던 것입니다.
아무튼 그래서 일반 사이다에도 타보고, 탄산수에도 타보고 여러 시도를 했는데요. 역시 근본 조합인 콜라처럼 잘 어울리지는 않더라고요. 하지만 닥터페퍼 제로는 달랐어요.
개인적으로 가장 잘 어울리는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체리향이 더해지고 체리 맛이 더해지면서 아쉬운 부분은 완벽히 채워버렸어요.
알아두면 좋은 점
위에서 말씀을 드렸던 것 처럼 입술 및 혀 그리고 치아에 색소가 착색될 수 있습니다. 저한테는 착색이 됐거든요. 물론 영구적이지는 않아서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지만 색상이 진한 붉은 색이라 보기에 좀 그렇기는 합니다.
외부에서는 따로 타서 드시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이왕이면 집에서만 맛있게 드셔주시길 바랍니다.
집에서 먹고 가족들이랑 얘기하면서 웃었다가 가족들이 제 모습을 보고 엄청 놀랐거든요… 그러니 주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