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mlbb 립 제품으로 자연스럽지만 편하게 화장하는 방법

평소에 화려한 메이크업을 즐겨 하시더라도, 때로는 자연스럽게 화장을 하고 싶어지기도 합니다.

이럴 때에는 mlbb 립 제품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만약 코 쉐딩을 자연스럽게 하고 싶으시다면 아멜리 마카롱그레이로 자연스러운 쉐딩 하기 글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mlbb의 뜻과 화장기 없는 맨 얼굴에도 잘 어울리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제품을 이용하시면 집 앞에 급하게 외출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mlbb 립 추천과 뜻

mlbb 뜻

해당 단어는 My-Lips-But-Better의 앞글자로 줄인 줄임말입니다. 뜻은 내 입술의 색이랑 비슷하지만 더 낫다는 의미로, 자연스럽지만 좀 더 예뻐질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사실, 2017년~2018년도부터 이런 제품들이 인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유행을 타지 않는 소재이므로 시간이 지나도 알고 계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맨 얼굴에 가깝기 때문에, 오히려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형에 따라서 유행을 탈 수는 있습니다. 2017년~2018년도 쯤에는 벨벳 제형이 유행을 했지만, 2022년~2023년도에는 유리알처럼 광택이 도는 글로스 제형이 유행을 하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립 제품의 제형에서 메이크업의 트렌디함이 결정되기 쉽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최대한 유행을 덜 타는 제형으로 사용하고 있고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가장 맨 얼굴에 바르기 좋고, 유행에 영향을 크게 받지 않는 종류는 립밤이라고 생각합니다.

건조하지 않게 보습이 잘 되어서 약간의 광택이 돌고, 색이 너무 진하지는 않으며 특별한 느낌이 들지 않기에 오히려 좋습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 추천해드릴 제품은 컬러 립밤입니다.

mlbb 립 추천 제품들

에뛰드 앵두알 컬러립밤(현재 단종)

‘에뛰드 앵두알 생기 컬러립밤’이 이름이 정식 명칭입니다.

저렴한 로드샵 브랜드인 에뛰드에서 출시한 제품답게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었지만, 23년도 7월인 현재 단종이 되서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구할 수 없습니다. 비슷한 제품으로는 에뛰드의 진저슈가 틴트밤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중에도 말린 앵두 색상과 알알이 앵두 색상을 주로 사용하고 있고, 만족하고 있습니다.

말린 앵두는 이름 그대로 살짝 말린 장미 색이어서 입술 색과 가장 흡사하게 바를 수 있습니다. 입술 라인이 비대칭이어서 이 제품을 사용해서 맞춰주기도 하는데, 매우 자연스럽습니다.

알알이 앵두는 케이스부터 주황빛이라서 그런지, 코랄 느낌으로 발색이 됩니다.

레이어드를 할 수록 점점 진하게 색상이 올라오므로, 원하는 대로 조절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하지만 단종이 되어 지금은 구하기 힘듭니다.

온더바디 틴티드 립밤

이 제품과 비슷한 제품은, 온더바디의 틴티드 립밤 체리 레드 색상 입니다.

위의 말린 앵두 색보다는 좀 더 채도가 높은 느낌이고, 약간의 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발색은 조금 더 연한 편이어서 자연스럽습니다. 하지만 입술 라인을 채우는 용도로는 사용하기 힘들었습니다.

컬러 립밤 유형답게 촉촉해서 각질 부각 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오히려 맨 얼굴에 바르기에는 이 제품이 더 좋았습니다.

결론

유행에 영향을 덜 받는 자연스러운 mlbb 립 제품을 찾고 계시다면, 컬러 립밤을 추천드립니다. 그 중에서도 제가 사용하는 온더바디의 제품도 맨 얼굴에 사용하기 좋았습니다.

하나정도 가지고 계시다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제휴링크(쿠팡 파트너스, 구글 쇼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이 블로그 주인장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