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국주님이 깨갈이를 사용하시는 것을 보고 엄마가 깨갈이 제품을 구매하셨는데, 먹으니까 맛있더라구요. 지금부터 깨를 갈아먹는 이유와 그라인더에 관련된 이야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깨갈이 간단소개
구매처
저희 집은 이마트 오프라인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인터넷에서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데, 배송비가 없을 수 있도록 직접 방문을 했습니다.
이름
렛츠쿠킹 깨갈이 제품입니다.
텐바이텐의 제품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뚜껑의 크기와 통의 길이가 조금 다릅니다.
가격
4,600원입니다.
인터넷에서 구매를 하게되면 비슷한 가격에 구매를 하실 수 있고, 쿠폰을 적용하게 되면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재질
PS, 나일론, PE 재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PS의 뜻
polystyrene인 폴리스틸렌의 약자입니다. 스타이렌을 중합해서 만드는 것으로, 장난감, 화학기구 등에 사용이 됩니다.
PE의 뜻
polyethylene인 폴리에틸렌의 약자입니다. 열에 강해서 주방용품에 자주 사용되는 재질입니다. 페트병의 주 원료라고 합니다.
깨갈이 활용 가능할까?
후추 그라인더 불가능
크기
저희 집에는 자동 후추 그라인더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 것으로 편하게 깨도 갈 수 있지 않을 까 했는데, 아쉽지만 불가능합니다.
» 원터치 자동 후추 그라인더 후기
통후추를 가는 제품이라서 깨는 너무 작습니다.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깨갈이 다른 재료 활용
건조하고 질기지 않은 재료는 활용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가능하다면 통후추 그라인더를 더 추천드립니다.
깨를 갈아먹는 이유
맛
통으로 먹을 때보다 더 고소해집니다. 향기도 더 많이 풍겨서 음식에 뿌려먹을 때 좋습니다.
식감
일반 크기의 깨를 그냥 먹으면 자꾸 이빨에 낍니다. 그래서 깨를 갈아서 먹으니까 덜 끼는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활용
갈아준 다음에 소금을 섞으면 깨소금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고기를 먹을 때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깨갈이 단점
음식을 완성한 다음에 보기 좋게 깨를 뿌리는 경우가 많은데, 갈아서 뿌리면 솔직히 음식이 조금 지저분해보입니다.
마치며
그냥 먹을 때 보다 꺠갈이 제품을 사용해서 먹으니까 더 맛있어서 좋습니다. 비주얼적으로는 다운 그레이드지만 맛과 향은 업그레이드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