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부터 비대칭 얼굴이 신경 쓰였던 저는 좌우 반전 거울 제품의 존재를 알게 됩니다.
후면 카메라, 동영상, 거울에서 보이는 제 모습은 다 달랐기 때문에 언제나 남이 보는 제 모습이 궁금했습니다.
그러다가 이 제품이 만들어져서 팔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구매해서 약 4년 이상을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째서 계속 사용하게 됐는지 다른 대체재와는 어떻게 다른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좌우 반전 거울 제품 설명 및 원리
- 가격
- 해당 제품은 당시에 리얼미라는 브랜드에서 출시했던 제품을 약 3만원대에 구매했던 것 같습니다.
- 그때에는 리얼미 브랜드에서밖에 판매를 하고 있지 않아서 조금 가격대가 나가지만 구매했었습니다. 현재 포털에 검색해보니까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그래도 약 2만원에 가깝기 때문에, 거울에 그만한 돈을 투자해야하는지 궁금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그래서 다양한 방법을 시도 했으나 결과적으론 제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결론이 났습니다. 자세한 얘기는 아래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 원리
- 거울 두 개를 90도 각도로 세우면 상이 반사되어 남이 보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됩니다. 그 원리를 이용한 제품입니다.
- 재질
- 제가 가지고 있는 제품은 박스같은 재질로 만들어졌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같은 원리의 다른 제품 중에는 플라스틱 등의 다른 재질로 만들어진 제품도 있습니다.
- 제가 오랫동안 사용해보니 박스는 잘 못 관리하면 저처럼 찢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테이프로 수선을 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 하지만 재활용 면에서 본다면 플라스틱보다는 박스가 좋습니다. 플라스틱이 아예 파손이 안될 수 없기 때문에, 그 때를 생각한다면 저는 재활용이 용이한 쪽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대체 불가능한 이유
저는 좌우 반전 거울 제품의 존재를 알게 된 뒤로 다양한 시도를 했었습니다.
- 거울 두개 90도로 배치
- 가장 처음으로 들었던 생각은 ‘프레임이 없는 거울 두 개를 사용한다면 직접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였습니다. 왜냐하면 당시에 3만원이라는 거금을 굳이 투자해야할 필요를 못 느꼈기 때문입니다.
- 하지만 프레임이 없는 거울을 다이소에서 두 개 사와서 90도로 배치해본 결과 실패했습니다. 거울의 모서리부분이 가운데에 부피가 크게 존재하므로 거울을 본다는 느낌이 덜 했기 때문입니다.
- 해당 제품은 기술로 그 연결 부위를 최대한 눈에 띄지 않도록 재단해서 만들었는데, 집에서 셀프로는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에 실패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 후면 카메라로 동영상 찍어보기
- 돈이 안들고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가장 비슷하지 않을 까 생각해봤지만 이것도 실제와는 달랐습니다.
- 각도에 따라서 느낌도 많이 달랐고 카메라 자체의 어쩔 수 없는 왜곡현상이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다를 수 밖에 없었습니다.
- 좌우 반전 어플 사용해보기
- 이런 어플이 존재한다고 해서 바로 설치를 했었는데, 이것도 미묘하게 달랐습니다.
위의 방법들보다는 가장 유사했지만, 전면 카메라의 렌즈의 왜곡이 존재하므로 살짝 다른 느낌으로 보였습니다. - 실제 제품으로 비교했을 때, 묘하게 다른 느낌이어서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대체재 리스트 중에서는 가장 흡사했습니다.
- 이런 어플이 존재한다고 해서 바로 설치를 했었는데, 이것도 미묘하게 달랐습니다.
좌우 반전 거울 제품을 사용하는 이유
저는 부정교합으로 인한 비대칭이 있습니다. 교정을 끝낸 뒤에도 여전히 턱의 벌어짐이 있어서 안면 비대칭이 자연스럽게 나아지지는 않았습니다.
사춘기 때 후면 카메라로 찍힌 모습이 저에게는 너무 충격적이어서 그때부터 외모에 자신감도 많이 낮아지고, 점점 얼굴을 가리려고 했습니다.
그러다가 후면 카메라의 모습은 익숙하지 않아서 이상해 보이는 것이라는 얘기를 듣고 익숙해 지기 위해서 사진을 자주 봤지만 딱히 효과는 없었습니다.
이 제품을 사용하고 나서 표정도 다양하게 지어보고, 자주 보다 보니까 점점 익숙해져서 이제는 후면 카메라가 무섭지 않아졌습니다.
물론 얼굴의 비대칭은 여전히 있지만, 눈에 더 익숙해지니 충격이 덜 한 느낌입니다.
화장을 할 때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눈썹의 앞머리 위치도 비대칭이기 때문에 일반 거울로 화장을 하면 생각보다 많이 어색해졌습니다. 이럴 때, 옆에 좌우 반전 거울 제품을 놓고 확인해가면서 메이크업을 하니까 대칭을 맞추기 좀 더 쉬워졌습니다.
저와 비슷하게 대칭 및 후면 카메라에 대한 울렁증이 있으시다면 살짝의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물론 제 경험에 기반한 의견이므로 정답은 아닙니다.
결론
저와 비슷하게 후면 카메라가 익숙하지 않으셔서 울렁증이 있으시거나 남이 보는 내 얼굴이 궁금하시다면 추천 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저는 오히려 남에게 보이는 모습을 제 눈으로 직접 확인을 하니까 더 마음이 편해졌습니다.
화장을 할 때에도 대칭을 맞추기 편해서 굉장히 만족하면서 여전히 사용중입니다.
만약 제품을 구입하시는게 부담이 되신다면 어플을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렌즈를 한번 거쳐서 보는 것과 거울을 통해서 직접 눈으로 보는 모습은 완전히 똑같을 수 없으므로 약간의 다름을 인지하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