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화나 일반 신발을 신다보면 결국 때가 타서 지저분해집니다. 그렇다고 매번 세탁을 하기도 곤란하죠. 지난번에는 스펀지 형태의 제품(다이소 운동화 클리너 사용가능 재질과 불가능 재질)을 리뷰했는데, 이번엔 물티슈 형태의 다이소 신발 클리너 제품입니다. 지금부터 실제 사용해본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다이소 신발 클리너 운동화에 사용한 후기
깨끗하게 닦아본 후기
아래쪽말고 위쪽을 위주로 꼼꼼하게 닦아봤습니다. 패여있는 부분은 닦을 수가 없어서 어쩔 수 없이 놔뒀습니다. 이 부분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굉장히 깨끗해졌죠? 글의 썸네일(커버) 사진처럼 때가 양쪽에 모두 타있었는데, 그게 다 닦여나갔습니다. 생각보다 클리너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다 해냈네요.
장점
물티슈 형태
물티슈 형태라서 사용하기가 편합니다.
이전에 리뷰했던 제품은 스펀지라서 매직블럭처럼 물을 적셔서 사용해야 했었는데, 이건 티슈라서 사용하기 편하네요. 따로 물이 없어도 편하게 쓸 수 있습니다.
강한 세정력
세정력이 좋아서 묵은 때가 금방 닦입니다.
코인 빨래방에서 지저분해질 때마다 세탁을 하기엔 부담스러운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겉만 깔끔하게 만들고 싶다면 이 제품을 사용해서 신경이 쓰일 때마다 사용하기 좋아보입니다.
참고로 이런 청소용품을 만지실 때에는 웬만하면 장갑을 착용해주세요.
단점
재질에 따라서 사용하지 못함
제품의 포장에도 써있듯이 가죽이나 특수 가공된 천에는 사용을 하시면 안됩니다.
아무래도 소재가 상할 위험이 있기 때문인데요. 해당하는 신발을 주로 신으신다면 가죽 클리너같은 전용 제품을 사용해주세요.
마치며
생각보다 신발의 상태가 주는 이미지가 큽니다. 디테일한 부분을 챙길수록 더 정돈되어 보이는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신발장 서랍에 넣어두시고 눈에 띌 때 간단하게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