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피지 제거와 각질 제거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방법들은 둘 중 하나만 영향을 주기 때문에, 여러 방법을 찾다가 폴라 초이스 바하 각질 제거제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했습니다. 꽤 만족하고 있는데, 주의하시면 좋을 부분이 있어서 지금부터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폴라 초이스 바하 각질 제거제 피지 제거하기
바하를 사용하는 이유
글에 들어가기에 앞서서 바하 제품을 사용하는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피부결이나 피부 표면에 영향을 주는 아하(AHA)와 다르게, 바하(BHA)는 모공 속의 피지를 제거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에 더불어서 각질제거도 함께 할 수 있죠. 한번에 두 가지를 관리할 수 있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준비물
- 화장솜
- 유리볼
- 팩 전용 브러쉬
- 폴라 초이스 바하 각질 제거제
참고로 화장솜을 사용하실 거라면 유리볼이랑 브러쉬는 따로 준비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편하신 방법을 선택해주시면 돼요.
사용방법
깨끗하게 세안하기
이건 세안이 끝난 후 스킨케어 단계에서 사용해주시는 제품이라서 꼭 세수를 먼저 해주셔야 합니다.
특히 메이크업이 되어 있다면 클렌징을 해주세요.
토너로 결 정리하기
가벼운 토너를 이용해서 피부의 결을 한번 정리해주세요.
개인적으로 저는 이 단계는 그냥 생략하고 있습니다. 귀찮아서요.
유리볼에 제품 덜어내기
원래 화장솜에 묻힌 다음 그걸 사용했는데, 솜이 머금는 양이 아깝기도 하고 얼굴을 문지르게 되니까 자극이 갈 수 있을 것 같아서 그냥 붓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피부 미용사를 준비하면서 사용했던 유리볼과 팩 브러쉬가 있어서 그걸 사용했는데요. 유리볼은 굳이 구매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아무 용기를 준비해주셔도 돼요. 브러쉬는 다이소나 쿠팡같은 곳에서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으니까 참고해주세요.
붓으로 도포하기
잘 묻혀주신 다음에 붓으로 펴발라 주시면 됩니다. 대신 이게 물 같은 제형이기 때문에, 쉽게 흐르니까 조심해주세요.
또, 많이 묻히더라도 브러쉬가 많이 머금지 못하기 때문에 그냥 가볍게 툭 묻힌 뒤 살짝 덜어내주시고 피부에 도포해주세요.
참고로 한 곳에는 되도록이면 한번만 도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세한 것은 아래에서 말씀드릴께요.
대기 후 스킨케어 마무리 하기
제품이 마르기를 기다려주신 다음에 어느정도 건조가 되었다면 스킨케어를 마저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진정이나 수분쪽의 제품을 위주로 사용하고 있어요. 미백같이 기능성 화장품을 함께 사용하면 제 피부에는 부담이 갈 수 있을 것 같아서 피부 컨디션에 맞게 선택해서 쓰고 있는 것 입니다.
주의할점
과다 도포 금지
꼭 알아주셨으면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과하게 바르는 것을 안 하셨으면 좋겠다는 것인데요.
제가 욕심이 나서 두 겹으로 레이어링 해서 발랐었습니다. 바르고-말리고-바르고-말리고의 과정을 거친것이죠. 그랬더니 피부에 열이 오르는 느낌이 나면서 붉게 올라오고 굉장히 건조해졌었습니다.
물론 저렇게 올라오고 나서 놀라서 다시 평소처럼 돌아오기 전 까지는 스킨케어 제품도 안 바르고 조심했기 때문에 지금은 괜찮아 졌어요.
제 경우처럼 많은 양을 사용하시면 피부에 부담이 갈 수 있습니다. 그러니 딱 적정 용량만 사용해서 가볍게 사용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마치며
이걸 사용하면 블랙헤드와 피지 때문에 꺼끌했던 얼굴이 매끈해져서 종종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꾸준히 관리를 해서 모공이랑 가시털정체증(블랙헤드 털 가시털정체증 콧잔등에도 털이 난다? 뽑아본 후기)에도 변화가 있을지 꾸준히 관찰을 해보고 있어요. 차도가 있으면 포스팅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