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요금제 저렴하게 하는 소소한 꿀팁 2가지

국내 ott 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웨이브를 저도 구독하고 있는데요. 이게 어디로 들어가느냐에 따라서 결제할때 금액이 다르다는 것을 다들 알고 계셨나요? 저는 이번 기회에 알게 되어서 돈을 조금 더 절약하고 있습니다. 말을 빙빙 돌리지 말고 웨이브 요금제 저렴하게 사는법을 바로 말씀드릴게요. 그 방법은 바로 웹으로 접속하기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말씀드릴게요.
웨이브 요금제 저렴하게 결제하기
웹으로 접속해서 결제하기

편하고 쉽게 어플로 접속을 하면 위의 화면처럼 나옵니다. 이대로 결제를 진행하면 스탠다드 기준으로 1달에 12,500원씩 빠져나가는 것이 되는거죠. 하지만 웹사이트로 들어가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위의 화면처럼 같은 요금제인데 가격은 확 달라지죠. 10,900원입니다. 이러면 1,600원이나 차이가 나요. 이게 별거 아닌 것 같지만 모이면 큽니다. 구독이라는게 꾸준하게 매달 결제되는거라 10달만해도 벌써 16,000원이니까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웹’으로 접속하면 됩니다. 저는 노트북으로 들어갔는데, 웬만하면 노트북이나 컴퓨터로 시도해주세요. 방금 제가 모바일로 확인을 해보니까 스마트폰에서는 자동으로 어플이 실행되면서 앱접속이 되더라고요.
1. 포털 사이트에 ‘웨이브’를 검색 후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네이버나 구글, 다음 아무거나 좋습니다. 웨이브를 검색하고 공식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됩니다.
창을 옮기는게 귀찮으실 분들을 위해서 공홈 링크를 걸어뒀습니다.
2. 로그인을 합니다.
사용하시는 아이디에 로그인을 합니다.
3. 이용권 구매에 들어가서 가격을 확인합니다.
사람모양 아이콘이 오른쪽 상단에 있을텐데요. 거기에 마우스 포인터를 갖다대면 이용권이라고 창이 뜰겁니다. 그걸 눌러서 들어가주세요.
그 창에 들어가 보시면 위에서 보셨던 조금 더 저렴한 구독 요금제 안내가 나올겁니다.
앱과 웹의 가격이 다른 이유?
저는 관계자가 아니라서 정확하게는 모릅니다. 하지만 카카오톡 이모티콘만 해도 카카오톡 어플에서 구매하는것과 따로 접속해서 구매하는 것의 가격 차이가 있죠.
사실 다른 서비스들도 앱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서 결제하는 것과 자체 공식 웹사이트에 바로 접속해서 결제하는 것의 가격 차가 있는 편입니다.
아마 구글결제를 거치면서 수수료가 부과되서 업체들이 이렇게 가격 설정을 한 것 아닐까 추측만 해보고 있습니다.
기프티콘 사이트에서 저렴하게 구입하기
먼저 말씀드린 방법 말고도 하나 더 추가로 알고 계시면 좋은 방법이 있는데요. 그건 바로 기프티콘 사이트에서 저렴하게 구입하기 입니다.
ott를 하나만 구독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이왕이면 최대한 아끼기 위해서 여기저리 알아보다가 발견한 방법이에요.
하지만 이 방법에는 주의할 부분이 있습니다. 업체가 아닌 다른 개인이 올려놓은 이용권 기프티콘을 구매해서 등록하는 방식이라서, 운이 나쁘면 돈을 날릴 위험이 있습니다.
저는 카카오뱅크에 접속하면 볼 수 있는 ‘쿠폰 사고팔기’ 탭을 통해서 구매했는데요. 이게 기프티스타라는 곳에서 제공하는거더라고요. 아무튼 여기서 2개월치 이용권을 싸게 사서 등록을 했는데요. 저는 아무 문제 없이 잘 등록이 되어서 사용했지만, 더 찾아보니까 비양심적인 판매자를 만나버리면 조금 골치가 아파지는 것 같더라고요.
그러니 이건 엄청 추천드리지는 않고 그냥 이런 방법도 있구나 정도로 알아주시면 좋겠습니다.
사실 저도 계속 이 방법을 쓰지는 못하고 있거든요. 제가 원하는 기간과 가격의 매물이 잘 안보여서 말이죠. 그리고 인터넷에서 그런 골치아파보이는 후기를 보니까 선뜻 쉽게 구매는 못하겠더라고요.
막 몇백원, 몇천원의 저렴한 기프티콘이 아니니까요.
마치며
구독이라는 것 자체가 꾸준하게 유지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왕이면 조금이라도 싸게 할 수 있으면 좋습니다.
그러니 조금 번거로우시더라도 위의 방법을 추천드려요.
참고로 앱에서 결제를 하면 플레이스토어에서 구독 리스트를 확인하고 해제할 수 있어서 편한데, 이렇게 웹으로 들어가서 결제하면 그게 안돼서 조금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