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 우리 은행 일본 엔화 환전 하는 방법 및 찾으러 갔다온 꼼꼼 후기

우리 은행 일본 엔화 환전 하는 방법 및 찾으러 갔다온 꼼꼼 후기

해외 여행을 가기 위해선 일단 환전을 해야 합니다. 카드 결제가 가능하다면 괜찮지만 일단 일본은 카드결제가 불가능 할 수도 있기 때문에 그냥 돈을 가지고 가는 것이 마음이 편하죠. 지난번에도 오늘 소개해드릴 방법으로 바꿨었는데,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같은 방법을 썼어요. 지금부터 우리 은행 일본 엔화 환전 후 찾으러 가는 방법 및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다른 은행의 배송서비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국민은행배달 서비스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면 찾으러 방문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시간도 절약되고 여러모로 좋을 것 같아요.

대신 본인이 직접 받아야 하니까 잘 알아보시고 신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 주 거래 은행이 거기가 아니라서 이용을 못했지만 말이죠.

우리 은행 일본 엔화 환전 후 찾기 후기

일단 스마트폰의 어플 혹은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셔야 합니다. 저는 제가 사용했던 어플을 기준으로 말씀드릴께요.

우리 won 어플 환전 신청

어플에 들어가주신 다음에 환전 주머니를 클릭해주셔서 원하시는 금액과 통화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쭉 안내를 따라서(굉장히 쉬움) 진행해주세요.

참고로 이때 해당 외화를 가지고 있는 지점을 검색해보실 수 있으니까 미리 조회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막상 다 바꿔놨는데, 너무 먼 곳에 은행이 있으면 곤란하니까요.

수령 신청

그러면 위의 사진처럼 보유 목록이 나와요.

저는 두 번에 걸쳐서 환전을 했던지라 두개가 떴네요.

이제 수령을 신청해주셔야 하는데, 여기서 아까 봐두셨던 은행과 날짜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준비가 끝난거에요.

은행 방문

신분증을 챙겨주신 다음에 신청하셨던 지점에 방문해주세요.

개인적으론 돈 뭉치를 가지고 다녀야 하므로 튼튼하고 안전한 가방을 매고 가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 걱정이 많아서 가방 속에 지퍼형 속 주머니가 있는 제품으로 가지고 갔어요.

창구 번호표 발급 및 대기

이제 번호표를 뽑고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번호표 기계에 어떤 업무를 보실 수 있는지 나와있으니까 그걸 보시고 선택해주세요.

저는 예금창구로 갔습니다.

신분증 제출

신분증을 제출해주시면 본인확인이 되요.

굳이 어플을 보여드리지 않아도 되더라구요. 이건 좀 편했어요.

간단하게 목적 말씀드리기

직원분께서 권종을 어떻게 바꾸고 싶으신지 물어보실 것 입니다. 간단하게 대답하셔도 되니까 긴장하지 않으셔도 되요.

저는 예전에 이 질문을 미처 생각하지 못했어서(그냥 알아서 현재 바꿀 수 있는 갯수대로 바꿔주실 것이라 생각함) 너무 당황한 나머지 웅얼거리다가 대답을 못했어요. 결국 친절하신 직원분께서 목적을 물어봐주신 다음에 알아서 나눠주셨는데, 사실 한마디만 말씀 드리면 금방 끝납니다.

가장 작은 단위로 바꿔주세요.
키오스크가 편한 블로그 주인장이 생각해낸 말

그래서 이번에는 야심차게 준비한 멘트를 말씀드려서 저번보다는 순조롭게 해결이 되었는데요. 지금 생각해보니 위의 말 보다는 그냥 아래의 말이 더 확실하게 전달이 되었을 것 같네요.

천엔권이 최대한 많게 끔 바꿔주세요.
뒤늦게 더 자연스러운 말이 떠올라서 고통을 받는 주인장 올림

참고로 이렇게 말씀을 드려도 천엔권은 한번에 바꿀 수 있는 갯수가 제한이 되어 있어서 오천엔도 섞어서 바꾸셔야 할 것입니다.

예전엔 만엔권(한화로 약 십만원)도 가져갔는데, 이러니까 단위가 너무 커지더라구요.

마치며

위의 방법대로 쭉 따라가시면 금방 바꾸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첫 해외여행 빼고는 다 미리 환전을 했는데요. 공항에서 바꾸려니까 비행기 시간이 신경쓰일 수 있어서 그냥 마음 편하게 미리 바꾸고 있습니다.

참고로 일본 유심이나 에그 와이파이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이전 글(일본 여행 속도제한 무제한 유심 구매한 이유 와이파이 도시락?)도 추천드려요.

이 블로그에는 제휴링크(쿠팡 파트너스, 구글 쇼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이 블로그 주인장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