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치는 굉장히 성가십니다. 차라리 곱슬은 어찌저찌 스타일링(유닉스 빗 고데기 반곱슬 6년간의 실제 사용 후기 더 잘 사용하는 팁)해서 끌어 안고 가기라도 하는데, 새치는 검정 머리 사이에서 반짝이기 때문에 굉장히 돋보이죠. 하지만 염색을 하는 과정이 너무 번거로워서 미루게 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러다가 꽤 신박한 제품을 발견해서 바로 써보고 리뷰를 남기러 왔습니다. 지금부터 엘라스틴 샴푸 하듯 간편염색 흑갈색의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엘라스틴 샴푸 하듯 간편염색 흑갈색 후기
장점 한눈에 보기
- 새치염색 가능함
- 사용하기 쉬움
- 적은 사용량
엘라스틴 염색약 사용방법 및 후기
새치염색 성공 여부
가장 중요하죠. 새치 염색을 위해서 시간과 노력을 들이는 만큼 새치 염색의 성공 여부가 가장 중요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염색이 잘 되었습니다. 아주 성공적이에요. 대신 여러가지로 신경을 써주셔야 하는 부분이 있었어요.
사용방법 간단 정리
물을 묻히지 않은 상태에서 사진 속 1제와 2제를 모두 짜준 다음에 섞어서 바르면 됩니다.
뭔가 어색해서 물을 먼저 발랐어야 했던건가 고민을 했는데, 물을 먼저 묻히고 바르면 묽어져서 흐를 위험이 있습니다.
발림성
정말 샴푸같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실 수 있듯이 아주 묽은 크림(젤에 더 가까운 느낌)같은 제형인데, 평소에 샴푸를 했던 것처럼 슥슥 비벼서 문지르니까 잘 묻어났습니다.
대신 저처럼 머리카락의 숱이 많으신 타입이면 여러 팩을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사용량
아무래도 중단발 전체염색이라 한 팩으로는 부족해서 2팩을 사용했습니다. 참고로 한 박스에 4팩이 들어가 있어요.
정수리부터 귀까지와 귀 밑부터 머리카락까지로 나눠서 한 팩씩 사용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한 박스가 아니라 박스 속에 들어가있는 팩을 기준으로 말씀드린거에요.
평소 염색시 쓰던 양 비교
저는 원래 머리 숱이 많아서 턱선을 넘어가는 기장부터는 무조건 두 통 이상을 써야 했습니다.
그런데 이건 전체 염색인데도 한번에 한 통을 다 안 써서 조금 놀랐어요. 물론 조금 더 꼼꼼하게 도포를 하려면 더 써도 됐을 것 같은데, 그냥 알뜰하게 아껴버렸습니다.
마치며
솔직히 로레알 제품을 사용해서 염색하면 염색 전보다 머릿결이 부드러워 보이는 효과가 있는데, 엘라스틴 제품은 그건 없네요.
그래도 편리함과 기능을 모두 다 잡았기 때문에 저는 앞으로도 잘 사용할 것 같습니다.
특히 뿌리염색 할 때 편할 것 같네요. 저렴하기도 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