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노트 인체공학 키보드 제품을 왜 굳이 사용해야할까요? 이유는 손목 때문입니다.
문서작성을 많이 하신다면 손목이 점점 아파집니다. 저도 블로그에 글을 자주 작성 하다보니 손목에 통증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왜 손목이 아픈걸까 관찰해보니 한 가지 눈에 띄는 것이 있었습니다.
바로, 꺾임이죠. 일반적인 키보드를 사용하게 되면 어쩔 수 없이 손목을 바깥쪽으로 꺾게 됩니다.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키보드에 손을 올려두면 알파벳 브이자 모앙으로 손이 놓이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일반 키보드에서는 그렇게 놓을 수 없으니 손목에 무리가 가는 자세로 타자를 칠 수 밖에 없죠.
고민끝에 아이노트 블루투스 버전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고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아이노트 인체공학 키보드 간단 설명
- 블루투스 제품이라 무선이다.
- 가장 눈에 띄는 점이 바로 이 부분입니다. 다른 많은 제품들은 일반적인 키보드 형식인 유선 방식입니다. 하지만 블루투스 형식이기 때문에 윈도우, 맥, 안드로이드, 애플 모두 호환이 되며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사실 유선제품도 OTG 젠더를 사용하면 스마트 기기에 연결이 가능하지만 이 제품은 휴대에 초점을 두고 있다는 점이 핵심입니다.
otg 젠더 이야기가 나와서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otg젠더로 파일을 이동할 때에는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otg젠더로 usb에 파일 이동하다가 파일 날린 이야기
- 접이식 제품이라 휴대하기 편하다.
- 위의 1번 블루투스라는 점과 접이식이라는 점이 더해져서 휴대성이 굉장히 좋은 제품입니다. 일반 키보드를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에 연결할 수 있지만 커다란 제품을 가지고 다니기에는 무리가 있는게 사실입니다.
- 이 제품은 접어서 작게 만들 수 있고, 두께도 굉장히 얇기 때문에 엄청난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두께가 얇아지면서 키 캡의 높이도 낮아져서 그런지 기계식 키보드들처럼 키감이 매우 좋은 편은 아닙니다. - 하지만 가볍게 들고 다니기 좋다는 엄청난 장점이 있다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 가격이 저렴하다.
- 일반적인 인체공학 키보드 제품의 경우 가격대가 상당합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그에 비하면 아주 저렴한 약 3만원 정도에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점에 끌려서 구매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 대신 조금 더 비싼 제품은 가운데 부분이 더 올라온 아치의 형태를 띄고 있어서 손목이 조금 더 편할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은 아치모양이 아니라 일자이기 때문에, 그 부분은 약간 아쉬웠습니다.
- 하지만, 아치모양을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키보드가 접이식이라 가운데 부분이 유연한데, 그 밑에다가 원하는 모양의 받침을 놓는다면 비슷한 모양을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 제가 직접 실험해본 것은 아니고 조만간 실험을 해본 다음 결과를 공유하겠습니다.
결론
아이노트 인체공학 키보드 제품은 무선과 유선이 있습니다. 그 중에 오늘 리뷰한 제품은 블루투스 형식인 무선제품이었습니다.
윈도우와 갤럭시에는 블루투스 연결이 잘 되었고, 상세페이지에 따르면 맥과 ios에서도 연결이 잘 된다고 합니다.
접이식에 무게가 가벼워서 휴대하실 용도의 인체공학 키보드 제품을 찾으신다면 해당 제품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