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 스마트패스 여권 인식 안됨 해결한 방법 및 인천공항 사용 후기

스마트패스 여권 인식 안됨 해결한 방법 및 인천공항 사용 후기

해외여행을 떠날 예정이면 미리 준비할 수 있는 것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번 말씀드린 유심(일본 여행 속도제한 무제한 유심 구매한 이유 와이파이 도시락?)도 그렇지만 스마트패스 등록도 그 중에 하나인데요. 등록을 하다가 스마트패스 여권 인식 안됨 문제가 있어서 당황스러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놓쳤던 부분이 무엇이었는지와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스마트패스 여권 인식 안됨 해결법 및 등록하기

위의 사진에 나와있는 언어 선택부터 여권 스캔 단계 까지는 무리 없이 통과를 하셨을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 단계 까지는 어플에서 안내하는 대로 가이드에 맞춰서 사진을 선명하게 찍으면 무난하게 해결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스마트패스 여권인식 안됨 주의사항

이 부분에서 곤란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저처럼요.

사진 속에 표시한 부분처럼 인식이 되었다는 진동 알림이 울리면 멈춰주셔야 합니다.

저는 이 안내를 읽지 않고 어플의 사진처럼 계속 움직여서 오류가 났었어요. 진동으로 알림이 울리면 그대로 멈춰서 마저 인식이 될 수 있도록 시간을 두고 천천히 기다려주세요.

처음에 너무 당황해서 3번정도 계속 시도했다가 다시 안내문을 읽어보고 따르니까 곧바로 다음 단계로 넘어갔습니다. 어플 안내사항을 조금 더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해주셨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아쉬움이 있었네요.

이 뒤로는 얼굴 인식이 있는데, 그건 화면에 나오는 대로 눈을 떴다가 감았다가 해주시면서 가이드에 맞춰주시면 쉽게 넘어갑니다.

인천공항 스마트패스 후기

속도 차이

원래도 공항에 일찍 도착을 해서 수속을 마치는 편이었고 사람이 몰리는 시기를 피하는 편이어서 오래 기다리지 않았던 편이었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패스를 이용하니까 체감상 더 빠르더라구요.

전용 라인을 따라서 들어가면 되는데, 들어가면서 보니까 일반 출국장은 사람들이 꽤 많이 서서 기다리시는 모습을 봤습니다.

저와 일행들은 미리 등록을 해뒀기 때문에 대기 없이 쭉 걸어서 들어갔어요. 롯데월드의 매직패스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장점 및 필요성

매직패스도 대기인원이 적다면 일반 대기와 다른 점이 거의 없지만, 사람이 많아질수록 빛을 발하죠. 스마트패스도 그것과 비슷합니다. 막힘 없이 쭉쭉 들어갈 수 있어서 속도 시원하구요.

이렇게 소소한 부분에서라도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기 때문에, 시간과 체력을 줄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참고로 이용이 가능한 항공사와 그렇지 않은 항공사가 있다고 하니까 한번 확인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스마트패스 항공사

2024년 1월 기준으로 출국장은 항공사와 무관하게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2024년 1월을 기준으로 탑승구는 대한, 아시아나, 델타, 제주, 티웨이, 진에어 항공사 총 6곳의 게이트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빨리빨리의 민족인 한국인이라면 해외여행을 갈 때 스마트패스가 필수입니다.

원래 이런 디테일이 모여서 시간이 단축되는 것이기 때문에, 이왕이면 집 혹은 수속을 기다릴 때 미리 등록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참고로 이걸 등록하셨더라도 여권과 탑승권은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여권은 해외에 입국을 할 때 필요하므로 절대로 수하물에 넣으시면 안됩니다. 꼭 소지해주셔야 해요.

이 블로그에는 제휴링크(쿠팡 파트너스, 구글 쇼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이 블로그 주인장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