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광피부 만드는법 메이크업도 뚫고 나오는 광을 5천원에?

사실 저는 물광이든 오일광이든 윤광이든 광이 어울리는 얼굴은 아닙니다. 그런데 이번에 어떤 제품 하나를 딱 써봤는데 바로 광이 돌더라고요. 그것도 얼굴이 반짝 거리는 물광이 말이죠. 너무 신기해서 리뷰를 써보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메이크업도 뚫고 나오는 물광피부 만드는법 및 제품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물광피부 만드는법 꿀템추천
앞에서 말씀드린 그 제품부터 바로 얘기하겠습니다. 다이소의 큐어소나 제품 중 앰플이에요. 썸네일에서 보셨을 것 같은데, 딱 그것만 새로 추가해서 발랐는데 바로 광이 돌더라고요. 간단하고 쉽죠?!
참고로 이게 원래 함께 출시된 MTS 롤러랑 같이 사용하는 제품이라는것 같은데요. 저는 지속적인 관리가 어려울 것 같아서 그냥 앰플만 샀습니다.
블로그 주인의 피부타입
건성, 지성, 민감성이 섞여있는 복합성 피부입니다.
볼쪽은 건성이고, 코 부분은 지성이며 턱 라인은 민감성이됐는지 화장품을 바꾸면 잘 올라와서요. 아무거나 쓰지 못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걸 썼을때는 피부가 뒤집어진적이 없었어요.
물광피부 만드는법 개인적인 케어순서

1. 불필요한 각질 정리
요 제품만 사용해도 좋았지만, 저는 사용 전에 각질제거 성분이 있는 클렌징 제품을 사용했어요. 참고로 저는 피부가 튼튼한듯 약한 타입이라서 요즘 각질 제거는 순한거로 하고 있습니다.
성분이 잘 흡수될 수 있도록 준비해주세요. 피부에 맞춰서 해주시면 되요. 각질제거 하신지 얼마 되지 않으셨으면 스킵을 해주시는 등 본인의 피부상태에 맞춰서 유동적으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2. 묽은 토너를 이용한 피부 결 정리
묽은 타입의 토너를 이용해서 피부 결을 정리해주세요.
큐어소나 pdrn 앰플이 묵직한 편이라서요. 이 이후에 토너를 사용하거나 스킨을 사용하기엔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스킨케어에 정답은 없겠지만, 저는 묽은 타입에서 되직한 타입까지 점도에 맞춰서 바르거든요. 그래서 토너를 일단 사용했습니다.
3. 큐어소나 pdrn 앰플 꼼꼼하게 도포
얼굴에 제품을 도포해주시면 됩니다. 많이 발라도 어차피 피부가 흡수할 수 있는 양은 한계가 있으니까 적당량을 발라주세요.
저는 얼굴 양쪽 볼에 한방울씩 떨어뜨려서 발라주는 편입니다.
큐어소나 pdrn 앰플 특이사항

요즘에 왜 pdrn이 핫했는지 이걸 써보고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써보니까 알겠어요. 되게 좋네요.
여태까지 번들거리는 느낌이 싫어서 기초제품은 이왕이면 라이트한 사용감의 제품을 골랐는데요. 이건 앞으로도 자주 쓸 것 같습니다. 실제로 보면 피부가 엄청 좋아보여요.
그리고 진짜 놀랐던게, 이러면 쿠션으로 메이크업을 하면 광이 없어질 수 있잖아요? 근데 이건 물광피부 메이크업 연출을 한것처럼 광이 뚫고 나옴요. 진짜 놀랐어요. 제가쓴게 헤라 블랙쿠션이었거든요? 이게 글로우 타입도 아닌데 위에서 맨얼굴에 돌던 광이 어느정도 유지가 되더라고요. 엄청 신기했습니다.
혹시 광 메이크업을 좋아하신다면 제가 전에 리뷰한 베이스 프렙(연작 베이스 프렙 후기)도 좋아하실 것 같으니까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스킨케어만큼 케바케 사바사가 강한게 없을거라서 제 피부랑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기는 합니다. 그치만 제 얼굴에서는 진짜 물광피부로 연출이 됐습니다.
출시 초반에는 품절상태가 계속됐어서 구하지를 못했었는데, 요즘에는 자주 보이더라고요. 궁금하시다면 한번 사용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