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을 빼는 중에도 탄산음료는 먹고 싶어집니다. 달달하고 톡쏘는 그 맛.. 원래 먹으면 안 된다고 생각할 때 더 먹고 싶어 지는 법이죠.
» 부르르 제로콜라 콜라 사랑꾼의 리뷰
이전에도 여러 제로 음료수를 리뷰했는데, 오늘은 닥터페퍼 제로 음료수를 리뷰하려고 합니다.
닥터페퍼 제로 다이어트 할 때?
다이어트를 할 때에나 유지어터일 때는 칼로리가 신경쓰일 수 밖에 없습니다.
닥터페퍼 제로 칼로리
닥터페퍼 제로의 칼로리는 355ml에 0kcal입니다.
0kcal의 진실?
하지만 이전 부르르 콜라 리뷰에서도 말씀 드렸던 것처럼 식품영양표시를 할 때 열량은 5kcal단위로 표시해야 합니다. 관련 규칙은 식품등의 표시기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0kcal로 표기된 것 일 수 있으므로 완전히 0칼로리는 아닐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
만약 살이 찌시는게 신경쓰이신다면 탄산수나 물처럼 아예 첨가물이 포함되지 않은 것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너무 당연한 소리를 했네요.
그렇지만 정말로 달달한 탄산이 마시고 싶을 때 음료수를 대체하는 용도로 한 잔(한 캔)정도 마시는 용도로는 괜찮을 것 같습니다.
대체당
성분을 보면 당류가 0%로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달달한 맛을 내고 있죠. 이럴 때에는 대부분 대체당이 들어갑니다. 여기에는 아스파탐이 들어가 있죠.
아스파탐 이슈
아스파탐은 많이 들어보신 적이 있을 것 같습니다. WHO에 의해서 발암물질 2B군으로 지정이 되었는데, 사실 2B군에는 김치와 피클 등의 음식도 포함되어있습니다.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갈리기 때문에 기업에서는 빼는 트렌드였습니다. 선택은 소비자들의 몫인 것 같습니다.
닥터페퍼 제로 맛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어차피 제로여서 칼로리가 낮은 것은 알고 있었으므로, 다른 제로들과 비교했을 때 맛이 있어야 하죠. 개인적으로는 조금 밍밍하게 느껴졌습니다.
일반 닥터페퍼와 비교
일반 닥터페퍼는 엄청 진한 체리향과 묵직한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료수면서 어떻게 묵직하냐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정말 목넘김이 무겁게 느껴질 정도로 진한 타입입니다. 콜라와 비교했을 때 너무 진해서 머리가 아플 때도 있을 정도죠.
그런데 제로는 탄산수를 많이 탄 느낌입니다. 진한 느낌이 없고 굉장히 가벼운데, 끝맛이 살짝 쌉싸름하죠. 아마 탄산수가 많이 들어간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향은 체리향이 살짝납니다.
제 생각에는 일반과 제로를 섞으면 굉장히 맛있을 것 같습니다만, 다이어트용은 아니게되겠네요.
다른 제로들과 비교
제가 여태껏 먹었던 대체당 콜라류는 ‘부르르’, ‘8.15’가 있습니다. ‘콜라’류에서는 그렇습니다.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체리향이 독보적인 것이지 단 맛 자체는 부르르가 맛있는 것 같습니다.(닥터페퍼-코카콜라에 유감은 없습니다.) 부르르를 먹을 때에는 끝 맛이 쓰다고 투덜거렸는데, 상당히 밸런스를 잘 맞춘 케이스였습니다.
마치며
다이어트나 유지를 하는 분들에게 칼로리와 당의 함유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체리향이 나는 탄산음료가 마시고 싶을 때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