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상품영역을 확장하고 있는지 이제 의류쪽도 다이소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지난번에 리뷰한 수면바지(다이소 수면바지 2023 가을 디자인 입어본 후기 및 추천 키)가 마음에 들었던 저는 방한의류도 구매를 했습니다. 지금부터 다이소 패딩조끼 95 사이즈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다이소 패딩조끼 솔직 후기
간단평가
솔직히 얘기하자면 이걸 입으면 제 나이에서 플러스 30살은 됩니다. 하지만 저희 부모님이 입으시면 여전히 50대 정도로 보이기 때문에 세대 통합을 할 수 있죠.
재미없는 농담 죄송합니다. 제대로 말씀드리자면 여성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고, 막 입을 조끼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그리고 20대나 30대 분들은 제가 구매한 색상 말고 차라리 검정색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다이소를 정말 사랑하지만 이건 솔직하게 말씀드리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다이소에 유감은 절대로 없습니다. 그저 다이소를 애정하는 한 명의 소비자로써 남긴 후기입니다.
160cm 여성 착용 후기
입자마자 뭔가 자신감이 사라졌습니다. 제 어깨가 원래 직각 어깨인데, 이상하게 축 쳐져 보이네요.
솔직히 얘기하면 코트 내부에 안 보이게 끔 한 겹 덧입는 용도로 쓰려고 했는데, 역시 그렇게만 입어야 할 것 같네요. 이 부분은 아래에서 마저 말씀드릴께요.
176cm 남성 착용 후기
저희 아빠가 입으셨는데, 어깨선을 보니까 더 큰 사이즈가 잘 맞으실 것 같습니다.
확실히 같은 옷인데도 키와 체형이 다르니 핏이 다르네요.
다이소 패딩조끼 꼼꼼리뷰
주머니 존재
겉과 내부에 모두 있습니다. 생각보다 주머니의 존재 여부가 중요한데, 5천원 짜리인데도 잘 있습니다.
내부를 보시면 이렇게 덧 대어져서 만들어진 주머니를 보실 수 있어요. 물론 얇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아래쪽은 잘 막혀있었기 때문에 빠질 걱정은 적은 것 같아요.
모든 옷을 입으실 때 마찬가지인데 안 주머니를 사용하실 것이면 혹시 모르니까 꼭 아래쪽이 잘 막혀있는지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두께
많은 기대는 하지 않았는데(5천원 이니까) 예상보다 너무 얇아서 조금 놀랐습니다. 충전재가 없는 건가 싶어서 확인을 할 정도였으니까요.
물론 상품택을 보면 폴리에스터라고 적혀있습니다. 그러니 없지는 않고 얇게 들어간 것 아닐까 싶네요.
참고로 뜯어서 솜을 넣을까 고민했지만 그러면 돌이킬 수 없는 강을 건너게 될 것 같아서 그냥 놔두기로 했습니다.
마치며
겉으로 보이게는 입기 곤란할 것 같지만 집에서 추울때나 밖에 나갈 때 안쪽에 추가로 더 입는 방식으로 잘 사용할 것 같습니다.
조금 더 귀엽게 디자인 되어서 나왔으면 좋았을 테지만, 말도 안되는 저렴한 가격에 옷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으니 긍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알기론 첫 시도니까 앞으론 더 발전된 옷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물가도 요동을 치는데, 다이소가 힘내줬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