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을 예쁘게 꾸미려고 네일아트를 하는데, 그러다 보면 점점 얇아지는게 느껴집니다. 또, 다양한 이유로 영양이 부족해져서 얇아진 손톱이 신경쓰이죠. 그럴때 사용하면 어떨까 싶어서 다이소 네일 영양제 제품을 구매했었는데, 생각보다 마음에 들어서 아직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자세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다이소 네일 영양제 사용법 및 강화제 차이점
영양제와 강화제
언뜻 보면 둘 모두 손톱을 강하게 만들어준다는 소리가 써 있기 때문에 똑같은 것인가 싶어집니다. 하지만 아무리 생각해봐도 그럴리 없기 때문(그러면 굳이 다르게 이름을 붙일 이유가 없을 것)에 고민하다가 두 개를 모두 구매했습니다.
영양제란?
정말 말 그대로 영양을 더해 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말씀드려서 죄송합니다.
피부가 푸석해졌을 때나 머리카락이 많이 상했을 때 화장품이나 헤어 관리 용품을 사용해서 영양을 공급해주죠. 그것과 비슷한 것입니다. 구성요소를 먹어서 보충할 수도 있지만 이렇게 직접 발라서 부분적으로 공급을 해줄 수 있게 나온 것입니다.
강화제란?
이것 또한 말 그래도 강하게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대신 영양을 공급해서 강하게 하는 것 보다는 강화제를 손톱에 바름으로써 한 겹 코팅해준다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리
영양을 공급해서 손톱이 자체적으로 튼튼해지도록 하는 것은 영양제고, 바름으로써 코팅이 되서 강해지게 만들어 주는 것이 강화제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므로 네일아트 휴식기에는 영양제를 추천드려요.
다이소 네일 영양제 사용방법
비공식적 사용방법?
공식적으로 명시된 사용방법은 딱히 없습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매장에서 상품을 박스에 넣어서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이전에 리뷰한 큐티클 오일(다이소 큐티클 오일 저렴하지만 효과적이게 루즈스킨 제거하기)처럼 제품에 스티커만 붙여서 팔기 때문에 따로 설명이 써있는 부분이 없습니다.
온라인 몰에서 상세 페이지를 살펴봐도 딱히 방법을 안내하고 있지는 않더라구요. 그래서 공식적으로 방법이 안내가 되어 있지는 않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맨 손톱을 한번 깨끗하게 닦아 줍니다.
- 알콜 스왑이나 물티슈등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영양제를 열고 손톱에 1회 도포합니다.
- 바람에 잘 말려서 건조시켜주세요.
- 2일에서 3일 뒤 다시 1회 도포합니다.
- 2겹이 되면 되는 것 입니다.
- 다시 2일에서 3일 뒤 1회 도포합니다.
- 3겹이 되면 됩니다.
- 같은 기간이 지난 다음 네일 리무버를 사용해서 닦아내주세요.
- 만약 조금 더 영양을 주고 싶으시다면 다시 2번부터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 전에 발라두신 것은 닦아내신 다음에 다시 발라주세요.
마치며
생각보다 사용 방법이 간단합니다. 계속 한 콧씩 추가로 얹어야 해서 나중에는 조금 손톱이 답답한 느낌이었지만 이렇게 관리를 하니까 손톱이 더 반짝이는 것 같고 좋습니다. 간혹 색상이 들어가 있는 제품이 있는데, 이건 투명에 가깝다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