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산책을 좋아하는 저는 절대로 런닝화를 신지 않았습니다. 저에게는 기능보다는 디자인이 크게 다가오기 때문이죠.
» 산책을 갈 때 주로 사용하는 컬러 립밤 추천
제 눈에 런닝화와 등산화 종류는 저와는 거리가 먼 제품들이었습니다. 어차피 운동화가 있으니 괜찮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방문했던 ABC마트에서 오늘 소개해드릴 나이키 여성 런닝화 제품을 운명처럼 만나게 되었습니다. 정말 마주치고 홀린듯이 구매를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지금부터 신어본 후기와 간단한 정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실제로 신어본 후기
- 일반적인 운동화와는 확실히 달랐습니다. 바닥이 평평한 느낌이 아니라 오목하게 느껴졌습니다. 그 덕분인지 꼭 누가 밀어주는 것 처럼 걸을 수 있었습니다.
- 발꿈치를 딛고 난 다음 별로 힘을 주어서 밀지 않았는데도 앞꿈치까지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느낌입니다. 정말 ‘런닝화’라는 이름에 맞는 제품입니다.
- 발에 착 달라붙는 느낌이라 도톰한 양말을 신은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발이 헛돌지 않아서 걸을 때 훨씬 편했습니다.
- 개인적으로 끈을 헐렁하게 묶어두고 신고 벗을 때 편하게 세팅하는 취향인데, 아무래도 런닝화의 특성상 꽉 매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그렇게 했더니 익숙하지는 않았습니다.
- 이건 제품의 문제는 아니고 제 취향때문입니다.
- 개인적으로 끈을 헐렁하게 묶어두고 신고 벗을 때 편하게 세팅하는 취향인데, 아무래도 런닝화의 특성상 꽉 매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그렇게 했더니 익숙하지는 않았습니다.
- 쿠션감이 있어서 말랑말랑합니다.
나이키 여성 런닝화 간단한 정보
- 이 제품의 모델명은 W 나이키 다운시프터 12 라고 합니다. 코드는 DD9294-100이구요.
- 가격은 2023년 8월 기준 5만원 대에 형성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정가를 다 주고 구매를 했던 것 같은데, 확실히 나온지 1년이 넘으니까 가격이 많이 낮아진 것 같습니다.
- 정가는 79,000원으로 확인이 됩니다.
- 겉과 안감은 모두 폴리에스터 100%로 만들어졌습다.
- 밑 창은 합성고무 입니다.
- 무게 기준으로 20%가 재생 소재를 활용해서 만든 제품이라고 합니다.
- 구매할 당시에 이런 정보는 하나도 모르고 그냥 디자인이 예뻐서 구매를 결심했는데, 생각보다 좋은 취지의 제품이었습니다.
- 여성용은 220mm부터 280mm까지 있다고 합니다. 5mm 단위로 있는데 저처럼 운동화는 살짝 크게 신으시는 걸 좋아하시면 5mm 사이즈 업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저는 매장에서 신어보니까 원래 240mm를 신는데, 245mm가 마음에 들어서 큰 사이즈로 선택했습니다. 만약 고민되시면 가까운 매장에 방문하셔서 신어보시고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만약 발의 볼이 넓으시다면 아예 한 사이즈 업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발 볼이 좁게 나온 제품입니다.
- 옆면에 제가 마음에 들었다고 했던 로고가 있습니다. 각도에 따라서 색이 달라져서 굉장히 예쁩니다. 연한 푸른색 빛이 나서 청량한 느낌이 납니다.
결론
원래 신발은 디자인만 우선시해서 런닝화나 등산화쪽은 아예 고려도 안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 제품은 옆면의 로고가 각도에 따라서 푸르게 보여서 너무 예쁩니다.
신어보니까 확실히 일반 운동화와는 다르게, 걷기에 굉장히 편했습니다. 뒤에서 밀어주는 것 같다는 런닝화들의 문구를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산책을 좋아하시거나 평소 조깅을 하시는데 예쁘고 편안하게 신으실 제품을 찾으신다면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