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가장 좋아하는 농담곰의 스파오 콜라보 제품(스파오 농담곰 후리스 착용 실물 후기… 추가구매 각?)을 구매한 뒤로 함께 착용하면 어울릴 곰돌이 모자 제품을 찾아서 헤맸습니다. 어떤게 괜찮을지 모르겠어서 눈에 띄는 것들을 모두 구매해서 착용을 해봤습니다. 지금부터 리뷰 및 귀엽게 제대로 쓰는 꿀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곰돌이 모자 종류별 착용 후기
털 비니 스타일
실제로 받아보고 제일 마음에 들었던 제품입니다.
귀의 위치
제대로 모자를 썼을 때 정면에서 동그란 귀가 보이는 것이 가장 중요했는데, 이 녀석들이 딱 정면에서 귀엽게 쫑긋 보이는 위치에 잘 달려있습니다.
착용 정면샷은 글의 처음 커버 사진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핏
얼굴이 커보이지 않고 오히려 작아 보이게 연출이 되기 때문에 꽤 예쁩니다. 신축성도 좋아서 저희 온 가족이 착용을 했을때 모두 잘 맞았습니다.
참고로 저는 대두에 속하는 편이므로(왕대두 버킷햇 머리 둘레 휴지 6칸 나오는 사람이 써본 후기) 제 머리가 대두에 속한다는 것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원단
양털느낌이나 후리스의 느낌은 아니고 아주 부드러운 털원단입니다.
푸들 인형을 만들 때 사용하는 원단같은 느낌이니까 참고해주세요.
정보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만화곰 모자’라고 검색을 했을 때 나왔습니다. 가격은 약 5천원대였구요. 물론 환율변화에 영향을 받아서 계속 바뀝니다.
정말 아름다우신 모델분들이 착용을 하고 계시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 평범한 제가 착용을 해도 구리지 않아서 굉장히 마음에 듭니다.
이게 가장 농담곰과 비슷한 느낌이어서 아끼면서 사용할 것 같습니다.
니트 비니 타입
앞서 소개드렸던 것이 너무 튈 것 같길래 일코용으로 함께 담았던 제품입니다. 귀만 떼면 비니에 가깝죠.
귀의 위치
제대로 예쁘게 착용을 하면 귀가 너무 뒤쪽에 위치합니다. 정면에서 보면 곰의 느낌이 적습니다.
핏
귀를 자세히 봐주시면 아래쪽이 더 얇은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무거운지 자꾸 귀가 뒤로 넘어갑니다.
완전히 귀엽거나 완전히 일코용이 아닌 중간에 어정쩡하게 걸쳐진 것이어서 그런지 핏이 애매했습니다. 제가 얼굴이 수수해서 패션에 영향을 많이 받는 타입이라서 더 그렇습니다.
원단
일반적인 비니의 재질입니다. 털실로 짜여져 있어요.
정보
이것도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가격은 비슷한 5천원대였어요.
먼저 소개해드렸던 것의 연관 제품으로 타고 들어갔던 거라서 딱히 검색 정보를 드리기 어렵습니다. 아마 금방 발견하실 수 있을거에요.
털 버킷햇 스타일
이것도 일코용 버킷햇으로 쓰고 다니려고 구매를 했던 것입니다. 어째 일코용으로 산게 제 실패 요인인 것 같네요.
귀의 위치
정면에서 보면 귀엽게 잘 보이는 위치에 달려있기는 한데, 조금 정수리 쪽으로 몰려있는 느낌이 있습니다. 물론 이건 이유가 있었구요.
핏
아동용 제품입니다. 그래서 굉장히 껴요. 사이즈를 잘 못 샀습니다.
앞서서 말씀 드렸듯이 저는 대두이므로 아동용 모자가 제대로 맞을리가 없습니다. 어른용 사이즈인지 상세 페이지를 잘 살펴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저는 모델분이 어른이길래 아무생각없이 확인도 안하고 장바구니에 담았습니다.
원단
보드라운 털 원단입니다. 아이들이 쓰면 너무 귀여울 것 같은 느낌이에요. 진짜 백곰이 연상됩니다.
정보
역시나 알리에서 직구를 한 제품입니다. 나머지도 앞선 제품들과 동일하므로 생략하겠습니다.
곰돌이 모자 귀엽게 쓰는 방법
이게 그냥 쓰시면 뭔가 애매한 느낌이 듭니다. 비니를 거의 쓰지 않아서 그런지 착용하는 요령을 꽤 늦게 알게 됐습니다.
포인트는 꽉 눌러서 써주신 다음에 뒷통수를 목까지 내리는 것입니다. 위의 사진처럼 옆에서 보면 대각선이 되도록 써주시면 꽤 예쁘게 쓰실 수 있어요.
마치며
개성있는 모자나 귀여운 곰돌이 모자를 찾고 계신 분이라면 실제 착용샷이 궁금하셨을 것 같습니다. 착용샷은 위의 사진들을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고, 모자를 선택하실 때 꼭 사이즈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