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 겨울철 대파 뿌리 심어서 키우기 채소값 아끼는 방법

겨울철 대파 뿌리 심어서 키우기 채소값 아끼는 방법

점점 물가가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할 수 있는 만큼은 절약을 하면 좋습니다. 오늘은 저희 집에서 꽤 오랫동안 사용하는 겨울철 대파 뿌리 심어서 키우기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베란다에서 시도하실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겨울철 대파 뿌리 심어서 키우기

준비물

  • 스티로폼 박스
  • 상토
  • 대파 뿌리
  • 쪽파 뿌리

당시에 갑자기 추워진 날씨 때문에 파들이 얼어버렸습니다. 그래서 실내로 들여올 녀석들을 만들 겸 새로 산 파들과 키웠던 파들의 뿌리를 잘라서 모았습니다.

방법

  1. 대파 및 쪽파의 뿌리를 다듬어줍니다.
    • 이때, 너무 긴 길이의 뿌리가 있으면 어느정도 잘라주셔도 괜찮습니다.
  2. 스티로폼 박스에 상토를 부어주세요.
  3. 흙에 손가락을 이용해서 구멍을 뚫어주세요.
  4. 구멍에 다듬은 뿌리들을 넣고 잘 심어주시면 됩니다.

파는 물을 많이 주면 썩기 때문에, 거의 안주셔도 됩니다. 대신 흙이 마를 것 같으면 주시면 됩니다. 어차피 겨울이라 추워서 무럭무럭 자라기 어렵기 때문에 그냥 거의 방치하다싶이 해주셔도 돼요.

채소 키우기 궁금증 해소

도시에선 무리가 있다?

현재에는 도시외곽 지역의 주택에서 살고 있지만, 그 전에는 도시에서 살았습니다. 그래서 그 때 채소 재배를 실패하면 도시에서 키우는 것은 한계가 있다고 여겼었는데요. 정작 외곽에 이사오고 바로 지었던 농사도 비슷했습니다. 고로 적절한 영양분 및 환경만 만들어 주시면 도시에서도 무리가 없는 것 같다는 결론이 나왔구요.

그리고 어차피 저도 이번 대파와 쪽파는 베란다에서 키울 것이기 때문에 별로 다른 환경도 아닙니다. 충분히 가능해요.

참고로 다른 계절에 채소를 키우실 목적이면 솔직히 같은 조건일 때 텃밭이 더 잘 자라긴해요.

화분에서 키우면 안 큰다?

물론 화분에서 키울 때 보다 텃밭에서 키울 때가 대부분의 채소들이 잘 자랍니다. 하지만 화분이라고 꼭 안 크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이전에도 이것과 관련해서 포스팅(김장배추 키우기 씨앗과 모종 성장 차이 비교 및 비료 주는 법)을 한 적이 있습니다. 물론 배추에 관한 것이었지만요. 저희 집에서 예전부터 배추도 키우고 파도 키웠는데, 여러 이유에 의해서 안 자라는 경우가 있었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이건 화분이라서 크지 않았다기 보다는 비료를 주지 않아서 잘 자라지 못했던 것일 수 있습니다. 이번 겨울에만 먹을 용도로 심은 것이라서 굳이 비료는 주지 않았는데, 만약 다른 계절에 제대로 키우고 싶으시다면 비료도 고려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마치며

생각보다 쉽게 할 수 있는 겨울철 대파 뿌리 심어서 키우기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스티로폼 박스를 활용하는 방법이라 따라하시기 좋으니까 관심이 있으시다면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제휴링크(쿠팡 파트너스, 구글 쇼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이 블로그 주인장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