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유모차 왜 구매했을까? 6kg 강아지 보호자의 잘산템 후기

저희 집에는 9살정도 먹은 강아지가 함께 살고 있습니다. 보통의 강아지처럼 산책을 좋아해서 자주 나가는데, 사람 많은 곳이나 뜨거운 아스팔트를 밟을때 주로 안아서 다니거든요. 근데 6kg라 중형견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무게가 나가요. 솔직히 무겁기도하고 힘들어서 이참에 강이지 유모차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진짜 여태산것중에 제일 잘산것 같아서 바로 후기를 쓰러 달려왔어요.
강아지 유모차 5가지 장점 정리
- 쓰레기통 못찾았을때 수거한 응가 보관 가능
- 음료수나 짐 보관 가능
- 더울때 손풍기 메달아서 쐬어주거나 쐬고있기 가능
- 애견 동반 가능한 음식점이나 카페 방문할때 편할 것으로 보임
- 안아야 하는 상황에서 유모차에 태우면 되서 팔이 아프지 않음
반려견 유모차 구매한 이유
앞서서 말씀드린것처럼 저희 집은 사람이 많은 곳, 뜨거운 아스팔트 또는 풀숲을 지나갈때 주로 안아서 다닙니다.
풀숲은 왜?라고 하실 수 있지만, 진드기의 습격을 받은 뒤로는 여름철 풀 근처는 무조건 조심하고 있어요. 다들 진드기 조심하셔요.
이것처럼 안아서 데리고 있는 경우가 꽤 있는데, 그러면 팔도 무겁고 들고 있던 짐도 애매해지거든요. 그렇다고 강아지가 편안해하느냐하면 그것도 아닌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근데 진짜 산책할때 불편했던 점들이 개모차를 사면서 보완됐어요. 자세한건 아래쪽에서 좀 더 자세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강아지 유모차 브랜드 및 가격 정보

저희집은 비싼건 못사고 그냥 분리형중에서 적당한 가격대의 테넷 브랜드 제품으로 샀어요.
이게 6만원대더라고요. 찾아보니까 비싼건 몇십만원씩 하던데, 물론 좋겠지만 솔직히 부담이돼서 그냥 테넷 제품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테넷 애견 유모차 조립하기 및 튼튼함 후기

프레임 부분을 펼친 모습인데요. 아래쪽 서랍 위에 있는 철 프레임 위에 강아지 시트가 올라가게 됩니다. 바퀴도 그냥 끼우면 달칵하고 장착되기 때문에 완전 쉬웠어요.
참고로 시트 고정은 벨트형식으로 3개를 채우는거라 생각보다 탄탄하게 잘 고정되더라고요. 일단 저희집 강아지가 오늘 타고다녔을때는 문제 없었습니다.
손잡이는 솔직히 덜컹거리는 감이 있었는데, 밀고 다니기에 무리는 없었어요. 이게 버튼을 눌러서 손잡이 각도를 조절할 수 있거든요. 근데 고정이 되면 각도가 변하지는 않는데, 뭔가 덜컥거린다고 해야할까요. 아무튼 좀 흔들리는 편이었습니다.
음료수나 짐 보관 가능한 반려견 유모차

오늘 사용하면서 감탄한게 손잡이 아래의 컵홀더랑 시트 아래의 작은 바구니의 존재였습니다.
확실히 있으니까 산책의 질이 달라지더라고요. 여태까지는 줄을 잡거나 안아야 하니까 카페에서 음료수 살 생각은 꿈도 못꿨는데, 이젠 컵홀더가 생기니까 자유도가 높아지더라고요.
그리고 바구니가 있어서 짐을 보관하기도 좋았습니다.
짐만 보관해도 충분하지만, 저는 유사시에 응가를 수거한 봉투도 잠깐 보관했었어요. 버릴곳을 찾지 못했을때 원래 손에 들고다녔는데, 이젠 그냥 짐칸에 놔두고 다니다가 집에 가져오면 되겠더라고요. 정말 편했습니다.
여름철 유용해보이는 시트 뚜껑

위의 사진이 시트뚜껑을 내려둔 모습인데요. 여름철에 유용하게 사용할 것 같더라고요. 일단 완전히 막혀있는건 아니지만 윗부분은 막혀있어서 자체 그늘이 만들어져서 조금은 덜 뜨거워보였어요.
강아지 머리에 검정털이 있어서 산책하다가 만져보면 뜨거웠거든요. 그래서 신경이 쓰였는데 이렇게 한번 막아주니까 더 좋았습니다.
물론 햇빛이 반사되거나 흡수되는 뭐 그런 기능성 원단이라는 얘기는 아니고요. 확실히 없는것보다 나았다 이 의미였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메쉬망으로 되어있죠? 처음에는 방충망 기능도 해주지 않을까 기대했는데요. 이게 보니까 지퍼는 아니라서 모기가 들어오는걸 완전히 막아줄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치만 없는것 보다는 낫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강아지가 조금 더 나이가 들면 애견 유모차를 구매할 생각이었는데요. 고민하다 이르게 샀는데 너무 만족하고 있습니다.
6kg인 저희 강아지가 편하게 엎드릴 수 있을 정도의 길이라서 초소형에서 소형 강아지들은 쓰는데 무리가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혹시 모르니까 상세페이지 속 길이를 확인해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