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하수구 막힘 뚫기 시도해봤지만.. 주택사는 사람의 후기

저는 주택에 살고 있습니다. 블로그 이름처럼 다락방이 있는 단독주택인데요. 이걸 왜 얘기하냐면 주택이라서 배수관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근데 난생 처음으로 하수구가 막혔어요. 이곳 저곳에서 물이 마구 역류하더라고요. 진짜 돌아버리는 줄 알았습니다. 셀프로도 뚫어보려고 시도하고 별에 별짓을 다했지만 결국 업체를 불러서 한방에 해결했습니다. 지금부터 왜 셀프보다 전문가를 부르시는걸 추천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화장실 하수구 막힘 해결한 후기를 시작하겠습니다.
화장실 하수구 막힘 뚫은 방법
하수구 막힘 해결 방법
셀프로 해결하는 방법을 찾으시다가 제 글을 보시게 된거라면.. 죄송합니다. 하지만 저희 집은 업체를 불러서 해결했어요. 예전에 수도가 안나왔을 때 처럼요.
가볍게(?) 배수관의 입구쪽이 막힌거라면 액체 뚫어뻥이나 머리카락 제거기 등을 이용해서 뚫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근데 저희 집은 전혀 안통하더라고요.
그리고 대체 어디가 막혀서 난리가 난건지 진짜 감도 안오길래 이건 답이 없겠다 싶어서 내시경 장비를 가지고 계신 업체에 전화했어요.
결국엔 시원하게 뚫려서 이제 물이 잘 내려가는데요. 가족들이 말해주기로는 기사님이 비슷한 주기로 또 막힐 수 있으니 앞으로 주의하라고.. 하셨다고 하더라고요. 또 막힐 수 있다는걸 생각하면 진짜 속이 좀 갑갑합니다. 이짓을 또해…?
비용에 대해서
(참고로 저는 그때 집에 없었어서 전해들은 얘기 입니다. 그리고 장비, 지역, 상황마다 비용이 다를테니 참고 정도만 해주세요.)
장비들을 가지고 뚫는것이라서 그런지 저렴하지는 않았습니다. 또 저희 집은 아침에 연락을 하기도 했고요.
부모님께서 결제를 하셔서 전해듣기로는 30만원 후반대였다고 들었던 것 같습니다.
근데 진짜 무서운건 이거로도 안뚫리면 거의 두배 가격의 장비를 추가로 사용해야 할 수 있다고 하셨나봐요. 다행히 그 얘기 듣자마자 뚫렸다고 해요.
하수구 막힘 업체 찾기
업체는 그냥 ‘지역명+하수구 역류’라고 검색을 해서 집에서 가까운 곳부터 전화를 돌렸습니다.
웬만하면 집에서 가까운 곳으로 하려고 했는데, 가능하신 방문 시간이 최대한 빠른 곳으로 선택했고요.
마치며
다들 잘 해결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진짜 너무 스트레스잖아요. 앞으로는 머리카락도 잘 치우고 기름도 안끼게 잘 관리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