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화장실 쓰레기통 추천 아무거나 사용했다가 결국 정착한 이유

깔끔하고 정리하기 쉬운 화장실을 만들기 위해서는 일단 화장실 쓰레기통 제품을 잘 사용하셔야 합니다.
» 다이소 신축봉으로 청소도구 정리를 할 수 있다?
아무거나 예쁜 것으로 사용하면 되지 않을까라고 생각을 해서 여러가지를 사용해봤는데, 오히려 더 지저분해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지금부터 사용하고 있는 제품과 어떤 조건 덕분에 정착을 한 것인지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화장실 쓰레기통 정착 이유

화장실 쓰레기통 조건

큰 입구

이전에 사용을 했던 제품은 이중 뚜껑이 있던 비싼 제품이었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이중 뚜껑 때문에 입구가 좁아져서 사용하면 사용할 수록 점점 비위생적이게 변했습니다. 청소를 하는 것도 정도가 있는 것인데, 나중에는 너무 짜증이 나서 방치했습니다.

즉, 큰 입구가 무조건 필요합니다. 하지만, 뚜껑이 제대로 닫히지 않으면 굉장히 지저분해 보일 것이기 때문에 편리한 뚜껑도 필요합니다.

원터치

편리한 뚜껑의 조건은 바로 원터치입니다. 쿡 누르면 알아서 올라오는 방식이라서 사용하기 매우 편합니다. 개인적으로 페달보다는 손으로 누르는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페달이 달려서 발로 누르면 뚜껑이 올라오는 제품도 여러 개를 사용했는데, 조금씩은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페달 방식의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데, 대부분 화장실 휴지통은 변기의 옆 쪽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페달을 사용하려면 옆 쪽으로 돌아서 앉거나 결국 손으로 뚜껑을 열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원터치 가벼운 뚜껑이 있는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또, 화장실이 넓으신 경우는 상관이 없는데 제가 살고 있는 집은 화장실 쓰레기통이 벽에 닿아있습니다. 그래서 발로 뚜껑을 여는 제품은 힘 조절이 안돼서 벽에 세게 부딪히는 경우가 꽤 많았습니다.
이때, 철이나 스테인리스로 만들어진 제품은 벽의 타일과 부딪혀서 큰 소리를 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차라리 손으로 눌러서 열리는 세기를 조절할 수 있는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화장실 쓰레기통 간단 소개

제품명

비스비바 브랜드의 톡 멀티빈 휴지통입니다.

가격

쿠팡에서 2023년 8월 기준으로 5,430원에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로켓배송 제품이라서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색상

그레이와 화이트가 있는데, 그레이는 뚜껑의 테두리에 흰색이 둘러져있지만 화이트는 전체가 다 흰색입니다.

용량 및 재질

용량은 9L라서 생각보다 많은 양을 담을 수 있습니다. 폴리프로필렌이라는 플라스틱 재질입니다.

화장실 쓰레기통 아쉬운 부분

쓰레기가 가득 찰 때 쯤에 버튼쪽에 휴지가 놓이면 버튼이 잘 닫히지 않습니다. 그럴 때에는 휴지통을 비워주시거나 꾹꾹 뒤쪽으로 눌러주세요.

마치며

아무 제품이나 사용을 해도 될 것 같지만 화장실 쓰레기통 제품은 여러가지 조건을 따져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 저렴하지만 훨씬 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제휴링크(쿠팡 파트너스, 구글 쇼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이 블로그 주인장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