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 홈플러스 콜라 칼로리 맛 탄산 사랑꾼의 솔직후기

홈플러스 콜라 칼로리 맛 탄산 사랑꾼의 솔직후기

탄산음료를 좋아해서 집에 쟁여두고 먹는 저는 오르는 물가에 대형마트 자체 pb상품으로도 눈을 돌렸습니다. 노브랜드의 콜라도 먹어보고 후기를 남겼었는데, 홈플러스 콜라 분석을 빼놓을 수 없었죠. 지금부터 칼로리와 맛 등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홈플러스 콜라 정보와 맛 후기

음식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칼로리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칼로리

100ml당 45kcal입니다. 총 1.5L이므로 675kcal입니다.

확실히 제로보다는 열량이 있는 편이네요. 물론 이 큰 페트병을 한번에 드시지 않을 것이므로 무난한 것 같습니다.

원재료 특징

영양정보에 따르면 탄수화물이 11g 3%, 당류가 11g 11%가 함유되어있다고 합니다.

대체당 유무

역시 제로가 아니어서 그런지 대체당은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이 말을 왜 드리냐면, 노브랜드 콜라는 제로가 아니지만 감미료로 대체당이 들어가 있습니다. 설탕보다 대체당이 훨씬 단맛이 강하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홈플러스 콜라는 확실히 노브랜드 제품과 맛이 다릅니다.

제 마음대로 라이벌로 지정한 노브랜드 콜라는 진하고 달달한 맛이 특징인데요. 홈플러스 콜라는 비교적 조금 더 가볍고 탄산이 부각된 느낌입니다. 둘이 모두 확실한 콜라 맛이지만 더 단맛을 원하시면 노브랜드, 적당한 단맛에 톡 쏘는 탄산을 느끼고 싶으시면 홈플러스를 추천드립니다.

GV 수치

이번에 정확한 정보를 전달드리기 위해 알아보면서 알게 된 것인데, GV는 가스 볼륨입니다. 그래서 높을수록 톡 쏘는 느낌이 강하다고 하는데요. 생산시 3.8GV로 주입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먹어보면 확실히 강해요.

가격

아주 정확하게 딱 1,000원입니다.

굉장히 저렴하죠. 콜라계의 바이블이자 정석이라고 할 수 있는 코카콜라와 펩시는 요즘 4천원 대에 구매를 하실 수 있는데, 역시 PB상품입니다. 물가안정을 위해서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말도 안되는 가격입니다. 노브랜드는 천원이 약간 안 되는 가격인데, 그냥 같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어차피 맛은 비슷하므로 식비 절감을 하시거나, 저처럼 탄산음료를 많이 먹어서 비용 지출이 큰 경우에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엄마가 어플로 장을 보실 때 몰래 몇 개 끼워 넣고 있습니다.

마치며

콜라라고 반드시 비싸라는 법은 없는 것 같습니다. 국내 대형마트의 자체제작 상품도 굉장히 맛있고, 심지어 저렴하기 때문에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제휴링크(쿠팡 파트너스, 구글 쇼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이 블로그 주인장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