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탕후루 만들기 전자렌지 성공한 방법 소개

왕가탕후루의 등장으로 다시 한번 유행을 하고 있는 탕후루… 저도 종종 생각이 나서 먹고 있는데, 사먹지는 않고(너무 비쌈) 만들어서 먹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지난번 샤인머스켓 버전 만들기 소개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냄비에 끓여서 대량생산을 하는데, 가끔 조금만 만들고 싶을 때가 있죠.

그래서 오늘은 탕후루 만들기 전자렌지 버전을 가져왔습니다.

탕후루 만들기 전자렌지 버전 소개

냄비로 만드는 것과 큰 틀은 비슷하지만, 소소하게 다른 점들이 있습니다.

준비물

  1. 과일 4알~5알
  2. 이쑤시개 혹은 꼬치
    • 꼬치를 사용하시면 더 편합니다.
  3. 종이컵
  4. 설탕과 물
  5. 숟가락
  6. 종이호일
    • 접시에 깔아두고 굳힐 때 사용하시면 잘 떨어져서 좋습니다. 필수는 아니에요.
  7. 전자렌지

만드는 방법

영상으로 한눈에 보기

보기 편하시게 영상으로도 찍었는데, 중간중간 파일이 날라가서 중요한 부분이 좀 빠졌네요. 아래에서 마저 설명드리겠습니다.

과일 물기 제거 후 이쑤시개 꽂기

물기가 있으면, 설탕물에 담궜을 때 튑니다. 화상을 입으실 수 있으니까 꼭 물기를 제거해주시고, 냉동 과일을 사용하실거면 어묵용 꼬치정도의 길이의 제품을 사용하시는 편을 추천드립니다.

냉동과일 개인적 생각

위험하므로 냉동과일은 솔직히 추천은 안드립니다.

종이컵에 설탕과 물 넣기

설탕과 물을 2:1 비율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냄비처럼 계속 끓이는 것이 아니라서 빨리 굳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을 하셔도 생각많큼 많이 못 만드실 수 있습니다.

저는 설탕 4스푼, 물 2스푼으로 계량을 했어요.

전제렌지에 돌리기

처음 30초 그 후부터는 20초씩 끊어서 돌리고 확인해주세요. 부글부글 끓을 때부터 주의깊게 봐주셔야 하는데, 색이 아주 살짝 변하는 것 같을 때 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안 그러면 금방 타버리더라구요. 맛도 없구요.

종이컵이 뜨거우니까 다치시지 않도록 조심해주세요.

과일 설탕물에 묻히기

최대한 빠르게 진행해주세요. 일반 냄비때처럼 여유롭게 하시면 중간에 굳습니다.

2분 이상 방치 후 먹기

달라붙지도 않고 와작와작 소리가 나는 완벽한 탕후루가 완성되었습니다.

드실 때 참고사항

만약 물엿처럼 끈적하다면 이빨을 조심해서 드세요. 치료해둔 레진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제대로 만들어지면 이빨에 달라붙지 않아요.

탕후루 만들기 전자렌지 후기

전자렌지를 사용하시면 그 자리에서 다 드실 수 있을 정도의 양만 만드실 수 있을 겁니다. 계속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아니라 전자렌지에서 빼는 순간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샤인머스켓 5알(영상에서는 6알이라고 했지만 5알입니다)정도를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일반적인 냄비를 활용하는 방법보다 소량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장점이 많습니다. 하지만 금방 설탕이 굳는다는 점과 적은 양만 가능하다는 것이 조금 단점이기는 합니다.

이 블로그에는 제휴링크(쿠팡 파트너스, 구글 쇼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이 블로그 주인장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