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천연 사이다 제로 특유의 소다맛이 날까? 칼로리는?

제로 음료들은 생각보다 복불복이 심합니다. 특히 본래 유명했던 제품일수록 맛 차이가 느껴지면 살짝 충격을 받을 수 밖에 없죠. 하지만 천연 사이다 제로 음료는 여전히 맛있었습니다.

천연 사이다 제로 맛과 정보

제로를 찾으시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마 0칼로리라서 다이어터, 유지어터, 운동인 분들이 관심을 가지실 수 있는데요. 이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칼로리

총 내용량은 250ml에 0kcal라고 표기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서 알아두셔야 하는 사실이 있습니다. 실제로 물처럼 아예 0칼로리일 수 있을까요?

0kcal 알아둘 정보

식품 표시 기준에 따르면 열량은 5를 단위로 표시를 하므로, 5kcal가 안되면 0으로도 표기가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물처럼 완전히 0칼로리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과는 다르게 첨가물이 들어갔기 때문이죠.

하지만 일반 탄산음료와 비교를 해보면 굉장히 낮은 칼로리가 맞습니다. 그리고 0이 아닐 가능성이 있는것이지 0일 가능성도 있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 할 때?

개인적으로는 일반적인 음료수를 먹고 싶을 때 대신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을 대신해서 먹으시거나 너무 많이 드시는 것은 어떤 음료수던 좋지 않을 것입니다.

대체당

영양정보를 보면 당류가 0g으로 나옵니다. 하지만 실제로 먹으면 달달한 맛이 납니다. 이는 대체당이 들어가 있기 때문인데요. 이 곳에는 알룰로스가 들어가 있습니다.

천연 사이다 제로 맛

일부 대체당이 함유된 제로 음료수들은 밍밍하거나 어딘지 아쉬운 맛인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여전히 소다맛이 나고 달달한 맛있는 맛이죠. 이전에 리뷰했던 나랑드 사이다 제로와 비슷하게 맛있습니다.

마치며

칼로리가 신경쓰이시는 분이라면 일반적인 탄산음료를 먹고 싶을 때 대신해서 먹기 좋을 것 같습니다. 부드럽지만 상큼한 특유의 소다맛도 충분하고 달달해서 맛있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제휴링크(쿠팡 파트너스, 구글 쇼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이 블로그 주인장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