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젤네일 램프 추천 돔형식 사용하는 이유

젤네일을 도전하면 반드시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램프죠. 일반 매니큐어와는 다르게 경화시키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제가 처음 도전할 때부터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돔 형식 제품이에요. 지금부터 젤네일 램프 추천 하는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젤네일 램프 돔형식 사용하는 이유

원래 레진아트용으로 구매를 했던 제품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램프도 집에 있었던 터라 두 가지의 차이를 극명하게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빛의 퍼짐 적음

둥근 바가지가 엎어진 모양이라서 주변으로 퍼지는 빛이 적습니다. 그래서 좋은 점이 두 가지가 있었죠.

주변 젤네일 영향 적음

젤네일은 일반 매니큐어보다 신경써야 할 것이 많습니다. 바로 램프에 구울때 통에 담긴 젤에게 램프 빛이 닿지 않게 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대로 굳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돔형식은 그럴 걱정이 확실히 적습니다.

일반적인 램프는 빛이 사방으로 퍼지지만 이건 그렇지 않기 때문이죠.

눈부심 적음

UV 혹은 LED를 이용해서 굳히는 것이라 빛이 눈에 닿으면 눈부심이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많은 면이 막혀있어서 눈이 부시는 정도가 굉장히 낮습니다.

젤네일 램프 추천

저는 유튜버 ‘마니랜드’님의 스토어에서 구매를 했었습니다. 레진공예 용도로 쓰려고 구매를 했는데, 손톱에 사용을 해도 좋길래 이것으로 쭉 사용하고 있습니다.

넉넉한 크기의 젤네일 램프

가로X세로X높이가 19.5cmX20.5cmX11cm로 넓직하고 높은 편입니다. 애초에 레진공예용으로 올라온 제품이라 더 그렇죠.

크기가 중요한 이유

이것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일반 램프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한번 구매하실 때 이렇게 넉넉한 사이즈를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손톱만 할게 아니라 발도 해야 하기 때문이죠. 아주 여유롭게 발도 구울수 있어서 좋습니다.

고사양 고출력

전력이 86W로 고출력입니다. 파장은 365~405nm라고 합니다. 솔직히 뭐가 뭔지 모르겠는데, 여태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와트수가 높으면 경화열이 강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젤네일 손톱 뜨거움? 블로그 주인장은 어떻게 할 까?

LED가 총 39개가 있습니다. 골고루 뚜껑에 퍼져있으므로 굳이 손가락을 돌려가면서 빛을 쬘 필요가 없습니다.

시간설정 가능

타이머 기능

상단에 있는 버튼들이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각 버튼에 쓰여진 초만큼 작동을 한 다음 자동으로 빛이 꺼집니다.

자유 기능

시간 버튼을 누르지 않고 손을 집어넣으면 ‘카운트 업’으로 작동이 됩니다. 센서가 달려있어서 자동으로 인식을 하므로 편합니다.

마치며

처음 젤네일에 입문을 하실 때 도구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 것입니다. 저렴하고 접근성이 좋은 제품도 좋지만 이렇게 다양한 용도로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이 블로그에는 제휴링크(쿠팡 파트너스, 구글 쇼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이 블로그 주인장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