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제사 제기 그릇 세트 바꾼 이유와 선택 기준

저희 집은 차례와 제사를 모두 지냅니다. 그래서 많을 때에는 두 달에 한 번은 지냈던 것 같은데요. 꽤 오래 시간이 지나다 보니까 제사 제기 그릇 세트 제품도 바꿔야하더라고요. 지금부터 그 이유와 새 제품을 선택했던 기준 등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제사 제기 그릇 세트 후기 및 정보

바꾼 이유

약 18년 정도를 사용했더니, 그릇을 닦아도 찐득함이 남더라고요. 설거지를 하고 마른 행주로 따로 닦아서 보관을 했는데, 계속 끈끈한 것을 보아서 바꿀 때가 되었다고 판단을 했습니다.

명절이나 제사 때에만 쓰는 건데 굳이 왜 바꾸나 싶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것도 음식을 담는 그릇이기 때문에, 그릇에 있던 끈끈함이 음식에 옮겨서 붙을 것 같았어요.

제사 제기 그릇 제품 정보 및 후기

남원 제기 세트

현재 저희 집에서 새롭게 구매한 것은 남원의 제품입니다.

사실대로 말씀을 드리자면 구매한지 5년이 넘은 바람에, 결제정보를 확인 할 수 없어졌어요. 그래서 되짚어서 추측을 해본 것입니다.

지난번에 보관함(제기접시 보관함, 고급스럽고 수납력 좋은 제품 실제 사용한 후기) 리뷰도 마찬가지였죠. 비슷한 시기에 구매를 해서 그런 줄 알았는데, 엄마의 말씀을 들어보니까 제기접시와 보관함이 함께 구성되어있는 상품이었다고 해요.

남원의 제품인 것은 확실한데, 정확한 모델명은 시간이 오래 되어서 알 수가 없네요. 양해 부탁드립니다.

두께가 얇지 않음

전에 사용하던 제품은 접시 부분이 얇았습니다. 이번 남원 제품은 두께가 꽤 되더라고요.

두께에 따라서 뭔가 달라지지는 않지만, 그냥 보기에 더 고급스러워 보이고 안정적이게 보이는 느낌이었습니다.

선택한 기준

세트 구성품 갯수

반상기가 포함된 47피스 제품으로 추정이 됩니다.

차례나 제사를 지낼 때에는 설날을 제외하고는 밥도 함께 올리기 때문에, 이왕 구매를 하는거 밥그릇이 포함된 반상기 세트로 고른 것이죠.

평소에 지내시는 스타일에 따라서 골라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추가로 구매를 하면 잘 어울리기 쉽지 않을 것 같아서 함께 구매한 것입니다.

상 혹은 보관함 포함 유무

글 상단에서 말씀을 드렸었죠. 사실 이걸 샀을 때 보관함이 함께 포함되어 있어서 구매를 했던 것이라고요.

어차피 한 두 개가 아니라서 찬장에 넣어두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참고로 저희 집에서는 예전에 찬장 하나에 몰아서 집어넣었다가 무거워서 찬장이 내려 앉았던 적도 있어요.

그래서 이왕 구매를 하실 예정이시면 보관함이 포함된 세트를 사시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아니면 제사 상이 포함된 세트도 좋을 것 같네요. 원하시는 구성으로 골라주세요.

마치며

이상으로 현재 저희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제사 제기 그릇 세트와 그걸 고른 기준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저는 남원 제품을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어요.

이 블로그에는 제휴링크(쿠팡 파트너스, 구글 쇼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이 블로그 주인장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