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전기장판 분리난방 일월 온열매트 사용 후기 및 전기장판 버리는법

서늘한 날에는 온열매트가 필수입니다. 저희 집에서는 거실, 안방, 소파 등에 각각 깔아둡니다. 모든 제품에는 수명이 있기 마련이라 이번에 새로운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양쪽을 다르게 조절할 수 있는 전기장판 분리난방 제품을 알아보다 겨우 발견하게 되서 일월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참고로 잘 때를 제외하고는 가정용 등유난로를 사용하는데, 이 것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관심이 있으시면 참고해주세요.

전기장판 분리난방 일월 온열매트 정보 및 후기

전기장판 분리난방 실제 사용후기

평소에 사용하던 두꺼운 제품들과 많이 달랐습니다. 닌텐도 상자만한 박스에 담겨서 배송이 와서 처음에는 매트가 온 지 몰랐을 정도입니다.

휴대성

딱딱하고 두껍지 않아서 원하는 대로 접어서 보관이 가능합니다.

애초에 침대용으로 만들어져서 이런 것 같은데요.

대신 일반 바닥에서 사용을 하려면 아래쪽에 매트를 깔아야 한다고 합니다. 맨 바닥에 놓고 사용을 하면 열이 바닥으로 빠져나가면서 손실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벼움

이불처럼 가벼워서 쉽게 옮길 수 있습니다.

대신 두껍고 무거운 제품보다 쉽게 밀릴 것 같지만, 무거운 제품도 결국 밀리기 때문에 비슷한 것 같습니다.

꺾임 부담 적음

이런 전기 매트는 꺾이면 화재 발생 위험이 큽니다. 그래서 보관을 할 때에도 잘 해야 하는데요.

이 제품은 굉장히 부드러워서 사용자 입장에서 상대적으로 꺾임에 대한 부담이 적은 것 같습니다.

일월 온열매트 정보

쿠팡 2023년 9월 기준으로 약 78,000원입니다.

전기장판 버리는법

전기장판은 재활용이 되는 전자제품이 아니라서 대형 폐기물에 속합니다.

그래서 지자체 별로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대형 폐기물 배출 신고’방법이 안내가 되어있는데요. 그 방법 중 하나인 ‘빼기‘를 이용해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접속

스마트폰에서 어플을 설치해주시거나 컴퓨터에서 공식 홈페이지를 접속해주세요.

로그인 및 주소설정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저는 그냥 카카오로 간편 로그인을 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먼저 주소부터 설정을 해야합니다. 엘리베이터 사용 유무나 공동현관 비밀번호 등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전기매트 검색

검색하시면 전기장판/전기매트 항목이 나옵니다. 그걸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이 다음에 버리실 매트를 사진찍으셔서 업로드 하신 다음에 결제까지 해주시면 됩니다.

마치며

분리난방도 되고 가볍고 말랑한 제품이라 굉장히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영구적인 제품은 없기 때문에 언젠가는 버려야 하는데, 그럴 때에도 쉽게 버릴 수 있을 것 같아서 좋을 것 같습니다.

전기장판 버리는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봤는데, 대형 폐기물 전용 스티커를 사기 위해서 따로 판매처를 돌아다니지 않아도 되서 편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제휴링크(쿠팡 파트너스, 구글 쇼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이 블로그 주인장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