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있던 자동 회전 냄비 제품을 활용해서 팝콘을 만들어봤습니다. 사실 예전에 팝콘 메이커(옥수수 팝콘 만들기 쉽고 간단하게 홈시네마 준비하기)를 리뷰한적이 있었죠. 그것과 비교를 해봤는데, 이게 차이가 꽤 나더라고요.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자동 회전 냄비 vs 팝콘 메이커 비교 후기
전자렌지를 쓰지 않은 이유: 고장남
간편하게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먹을 수 있는 제품이 따로 있죠. 근데 전자렌지가 고장나서 그대로 망했습니다.
그래서 냄비, 후라이팬, 팝콘 메이커 이 세가지 후보군 중에 선택을 해봤네요.
자동 회전 냄비 사용 솔직 후기
1. 버터 등을 미리 첨가할 수 있음
원하는 재료를 미리 넣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팝콘 메이커는 고장의 위험이 있어서 무조건 옥수수만 넣어야 하거든요.
이건 그냥 미리 다 때려 부어서 만들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2. 시간이 오래걸림
시간이 정말 오래 걸립니다. 오죽하면 중간에 실패한 줄 알고 불을 끄려고 했었어요.
그런데 그때 보니까 옥수수에서 팝콘으로 변하려고 준비를 하고 있던 것이더라고요. 그때부터 하나씩 변하고 있었습니다.
3. 알맹이 색이 탄 것 같음
팝콘을 꺼내서 보니까 안쪽에 옥수수 부분(노란색)이 탄 것처럼 검정색으로 변했더라고요. 하지만 기계로 만든 것은 연한 갈색으로 둘이 많이 달랐습니다.
먹어보니까 딱히 탄 맛은 나지 않아서 그냥 맛있게 먹었습니다.
자동 회전 냄비, 팝콘 메이커 차이점
1. 시간
압도적으로 팝콘 메이커가 빠릅니다.
아무래도 통 자체가 좁아서 그런지 조금만 기다리면 금방 완성이 되더라고요. 제가 자동 회전 냄비에 전용 옥수수 알을 넣고 돌린 다음 기다린 후에 팝콘 메이커를 가동했던건데, 훨씬 먼저 만들어졌네요.
2. 맛
맛은 자동 완성 냄비를 이용해서 버터를 넣고 조리한게 훨씬 맛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먼저 맛을 내줬기 때문인 것 같아요. 물론 조리 된 이후에 시즈닝을 뿌린다면 달라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3. 양
전자렌지 즉석, 팝콘 메이커, 냄비 순으로 잉여 옥수수 알이 덜 남았습니다.
남은 걸 보니까 조금 아깝기는 하더라고요. 예전에 아까워서 씹어서 먹어볼까 하다가 이빨이 먼저 깨질 뻔 했으니까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도전하지 않으시길 바래요.
마치며
원래는 닭볶음탕이나 다른 요리를 할 때 사용하던게 자동 회전 냄비 제품인데, 이번에 색다르게 활용을 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팝콘보다는 음식 조리에만 활용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음식 만들 때 이걸 쓰면 편하고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