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일본 여행 속도제한 무제한 유심 구매한 이유 와이파이 도시락?

조만간 일본으로 여행을 갈 예정이라 그곳에서 사용할 유심을 구매했습니다. 지난번 여행에서는 와이파이 도시락을 렌탈해서 친구들과 나눠서 사용했는데, 이번에는 각자 준비를 하기로 했어요. 이번 글에서는 그 이유와 요즘 많이 사용하는 esim이 아닌 usim을 구매한 이유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일본 여행 속도제한 무제한 유심 제품을 구매한 이유에 대해서 자세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본 여행 유심 구매한 이유 및 정보

아무 준비도 안했던 여행

사실 더 전에 갔던 베트남 여행에서는 그 무엇도 준비하지 않았습니다. 그냥 무료 동네 와이파이에 의존을 하자는 전략이었죠.

특별한 일정을 잡아두지 않고 발길이 닿는 곳에 들어가는 낭만 가득 여행을 지내다 왔기 때문에 괜찮았습니다.

사실은 베트남 분들께서 영어를 굉장히 잘 하시고, 저도 어느정도 간단한 영어는 할 수 있기 때문에 번역기를 포기한 것이어서 가능했습니다.

그러니 간단하게라도 프리토킹이 가능하신 지역이 아니라면 꼭 준비를 해주세요.

와이파이 도시락의 장점

가격

기기를 한 대만 빌리면 되기 때문에, 일행들과 돈을 나눠서 낼 수 있어서 상대적으로 많이 저렴합니다.

특히 3인이나 4인 이상일 경우에 더 그렇죠. 이건 압도적으로 도시락이 유리해요. 하지만 그에 따른 단점도 있었습니다.

유심(e심)의 장점

따로 다닐 수 있는 편함

와이파이 도시락은 따로 다니지 못합니다. 기기를 기준으로 신호가 있기 때문에, 일행 중 한 명이 따로 떨어지게 되면 굉장히 곤란해지죠.

반대로 유심을 사용하면 각자 따로 떨어지는 것도 가능합니다. 어차피 카카오톡으로 서로 소통을 하면 되기 때문에 부담감이 적어져요.

돌발상황시 대처가 쉬움

와이파이 도시락은 아무래도 전자기기인 만큼 오류가 나거나 전원이 꺼질 수 있죠. 이런 상황을 가정하면 너무 당황스러울 것 같습니다만, 최악의 상황도 대비를 해야 하기는 하죠.

또, 오류가 아니더라도 배터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보조배터리도 함께 가지고 다녀야 해서 솔직히 번거롭기는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원 수 대로 가지고 있는 만큼 유심이 훨씬 안심이 될 수 밖에 없어요. 물론 전 아직 유심은 실제로 사용을 해보진 않았지만요.

반납이 필요 없음

반납 없이 사용하고 나면 버리면 되기 때문에 후처리가 귀찮지 않습니다.

도시락은 아무래도 나중에 반납을 해야 하고, 구성품중에 하나라도 분실이 되면 곤란하기 때문이죠. 물론 제가 사용했던 제품은 알아서 업체에서 수거를 해줬기 때문에 편했습니다만, 그래도 조금은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esim VS usim

그래서 유심이 편한것은 알겠는데, 요즘 많이 쓰는 esim을 왜 안 썼는지 궁금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사실 이심은 지원가능한 기기가 따로 있습니다.

유심과 이심의 차이

유심은 실물 제품을 바꿔서 끼워야 합니다. 그래서 여행시에는 본래 유심을 빼뒀다가 잘 보관해둬야 하죠.

하지만 이심은 실물 제품이 없기 때문에 교체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esim 사용 가능 기기

  • 아이폰XR/XS라인 이상
  • 갤럭시 S23라인 이상(플립/폴드4 이상)
  • 해외 출시 안드로이드폰

대표적으로는 위의 기기들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더 정확히 말씀드리면 모듈이 장착되어 있는 모델들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확인 하시는 방법은 통화 키패드에 *#06#을 눌러보셨을 때 EID 항목이 나오면 지원되는 종류인 겁니다.

usim 사용 가능 기기

컨트리락이 해지 된 국내 출시 휴대폰이 가능합니다.

컨트리락은 2015년 이후에 출시된 휴대폰은 대부분 가능할 것이라고 안내가 되어있는데, 자세한 것은 제조사의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는 것이 정확합니다.

아마 현재 많이 사용하시는 대부분의 국내 출시 안드로이드폰은 지원이 될 것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네요.

선택한 유심 제품 간단 소개

저는 최대한 저렴하게 이용하고 싶은 마음에 유심사라는 곳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사실 가격은 크게 차이는 없고 비슷한데, 먼저 봤던 곳에서는 제가 이용하려고 하는 날짜가 없어서 선택을 한 것도 있어요. 그리고 택배로 미리 배송도 가능했고요.

사양

저는 하루 1GB 제공에 소진시 속도제한으로 무제한인 사양을 선택했습니다. 속도제한이더라도 끊기지는 않으니까 부담은 없을 것 같아서 선택했습니다.

일 1GB 선택한 이유

500mb의 사양도 있고, 2GB나 그 이상의 사양도 있었는데 어차피 외부에서만 간단한 검색과 구글맵을 보는 것에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1GB를 선택했습니다.

나중에 실제로 다녀온 다음에 어땠는지 추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마치며

모든 제품이 장점만 있을 수는 없지만 다양한 방법을 시도했던 입장에서 장점과 단점을 말씀드렸습니다.

잘 맞는 방법을 선택하셔서 즐거운 여행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제휴링크(쿠팡 파트너스, 구글 쇼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이 블로그 주인장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