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유닉스 빗 고데기 반곱슬 6년간의 실제 사용 후기 더 잘 사용하는 팁

태어날 때부터 반곱슬인 저는 언제나 매직 스트레이트 펌이 필수였습니다. 반곱슬이라고 말은 하지만 사실 물결 웨이브가 질 정도의 곱슬에 가까운 모발을 가지고 있는데요. 매번 미용실에 가는 것도 부담이고 그렇다고 집에서 매일 펴는건 더 귀찮기 때문에 대학생때 꿀템을 샀습니다. 바로 유닉스 빗 고데기 제품인데요. 이게 그냥 사용하면 잘 안펴지기 때문에 깨알 꿀팁도 함께 말씀드리겠습니다.

유닉스 빗 고데기 실제 사용 후기 및 꿀팁

반곱슬 솔직 사용 후기

밖에 외출을 할 때 편안하게 머리를 정돈하는 용도로 굉장히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뭉텅이로 잡은 다음에 슥슥 빗으면 굽슬거리던 머리카락이 어느정도 펴져서 굉장히 빠르게 완성하기 좋아요.

참고로 매직펌이나 판 고데기로 하나하나 편 것처럼 연출이 되지는 않지만 깔끔하게 정돈하는 목적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매직 스트레이트 펌 대체 가능 여부

솔직히 말씀드리면 매직 펌을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같은 반곱슬 동지로써 도움이 되도록 솔직하게 말씀드릴께요.

특유의 한올한올 찰랑거리고 윤기가 도는 느낌은 화학적 시술과 프레스 작업(고데기로 펴는 것)을 거치면서 탄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솔직히 동일하게 연출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도 밖에 나갈 수 있게 정돈이 되는 것에 의의가 있죠.

판 고데기 대체 가능 여부

그러면 판 고데기를 대체해서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론 판 고데기도 대체할 수는 없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앞머리 스타일링과 세밀한 컨트롤의 어려움 때문이죠.

앞머리 스타일링

빗살이 긴 제품이라서 앞머리를 빗기 어려운데요. 어찌저찌 빗더라도 스트레이트가 되기 때문에 예쁘게 완성하기 어렵습니다.

자연스럽게 굴리면서 연출이 되야 하는데 솔직히 이건 그게 불가능에 가까워요.

세밀한 컨트롤 어려움

판 고데기는 얇게 섹션을 떠서 누르기 때문에 아주 세밀하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건 장점이자 단점이라 시간도 오래걸리고 저같이 머리숱이 많으면 엄두를 못내요.

하지만 유닉스 빗 고데기 제품은 섹션을 크게 잡고 빗어서 완성을 하는 것이라서 특성상 완전히 비슷한 결과를 내기는 어렵습니다. 참고로 빗는 속도를 천천히 하거나 온도를 조금 더 올리면 가능할 수는 있겠네요.

유닉스 빗 고데기 장점

어째 6년간 사용했다는 것 치고는 좋은 점은 얘기를 하지 않은 것 같은데요. 같은 반곱슬 동지로써 제품의 퍼포먼스를 알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았기 때문에 위에처럼 말씀을 드리게 되었네요.

하지만 별로라면 맥시멀리스트인 제가 5년 이상 사용하지 않았겠죠? 이건 곱슬 특유의 볼륨감은 유지하되 빠르게 정돈을 시켜주는 데에 굉장히 특화된 제품입니다.

곱슬만의 장점인 볼륨감을 없애지 않을 수 있어서 전 굉장히 애용하고 있어요. 하지만 평범한 빗처럼 사용하시면 그 퍼포먼스가 온전히 나오지 않을 수 있어서 주의하셔야 합니다.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팁

빗살이 위로 오게 잡기

안전과 결과물 모두의 이유 때문에 꼭 빗살을 위로 해주시고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빗살에 열이 오르기 때문에, 그게 두피에 닿게되면 굉장히 뜨거워요. 물론 빗살 내부에만 열이 오르는 것 같은데, 혹시 모르기 때문에 언제나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빗처럼 빗다가 무심결에 귀까지 빗으면 정말 위험합니다.

머리카락을 살짝 위로 들어주신 다음에 아래에 고데기를 끼우시고 빗어주세요.

머리 끝을 잡고 텐션 주기

정말로 중요합니다. 이걸 하고 안 하고의 차이가 있어요.

어차피 먼저 말씀드린 ‘빗살 거꾸로’방법을 사용하면 어느정도 텐션감이 생기실 겁니다. 그러니 너무 의식하지 않으셔도 되는데, 그래도 중요하기 때문에 말씀을 드립니다.

대체 왜 그런지는 저도 잘 모르지만 텐션을 주지 않고 늘어진 상태의 머리가락 뭉치를 빗어내리면 비교적 효과가 덜합니다. 추측하기론 머리카락이 빗살에 완전히 들어가지 않아서 그런 것 같아요.

참고로 세게 잡아 당기시지는 마시되 어느정도 머리카락이 팽팽하도록 끝을 잡아주세요.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 너무 세게 당기지는 말아주세요.

마치며

부스스한 머리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 사용하기 좋은 제품을 리뷰했습니다. 실제로 제가 꾸준히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꽤 편한 제품이라서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앞서서 말씀 드린 것처럼 정돈에 초점을 맞춰주시고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찰랑거림은 이전에 리뷰한 스프레이(아비다선 매직스프레이 반곱슬이 사용한 솔직후기)를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제휴링크(쿠팡 파트너스, 구글 쇼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이 블로그 주인장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