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위드 샨 제품으로 초보자도 손쉽게 손톱 네일 하기

초보자도 쉽게 네일아트를 하고 싶다면 어떤 걸 도전하는 게 좋을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메니큐어를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그 중에서도 위드 샨 제품을 추천 드리고 싶은데요. 자세한 이유는 본론에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요즘 대세는 젤네일 아트지만 메니큐어에 비해서 가지고 있어야 하는 장비가 많습니다. 특히 저와 비슷하신 초보라면 어떤 장비를 사는 게 좋은지, 뭐가 필수고 뭐가 선택인지 도무지 알 방법이 없습니다.

일단 용어도 생소하고, 제품도 많아서 가볍게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는 너무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사실 제가 그랬습니다. 제 경험담이에요.

저와 비슷한 초보자 분들도 손쉽고 빠르게 완성하고 싶으시다면, 이 제품에 주목해주세요. 예쁜 손톱 만들기 시작하겠습니다.

위드 샨 시럽 컬러 제품 설명과 바르는 방법

제품 설명

이 제품은 2019년도에 구매했던 제품입니다. 이러면 안되지만 아직 절반밖에 사용을 안 해서 2023년인 지금도 쓰고 있습니다.
(사용 기간을 꼭 지켜주세요. 제품 회사에서 명시한 사용 기간은 지키는 편이 좋습니다. 저는 그냥 제 선택으로 계속 사용하는 겁니다.)

60초면 다 마른다는 컨셉으로 제품을 출시하는 브랜드라서 해당 제품 뿐만 아니라 다른 제품들 또한 매우 빠른 시간 안에 건조가 끝납니다.

다양한 상품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그라데이션이 가능한 시럽 컬러 라인을 좋아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추천 해드리는 제품이 시럽 라인 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2023년 7월 9일 기준 4,500원에 구매 가능합니다.

바르는 방법

젤네일이나 일반적인 메니큐어로 그라데이션을 도전한다면 본인의 테크닉이 중요하겠지만, 다행히 이 제품은 가이드만 따라 한다면 원하는 결과가 나옵니다.

이 제품은 겹쳐지면 진해지는 원리를 이용하는 것 입니다.

  1. 손톱의 바깥쪽을 기준으로 3/4정도를 발라줍니다.(손톱의 뿌리 부분은 칠해지지 않아야 합니다.)
  2. 마른 메니큐어 위에 손톱 면적의 2/4정도를 덧 발라줍니다.(마찬가지로 손톱의 뿌리 부분은 칠해지지 않습니다.)
  3. 손톱의 1/4에 해당하는 끝 부분을 위에 발라줍니다.
  4. 마지막으로 발라지지 않았던 뿌리 부분을 포함해서 전체적으로 한 겹 덧 발라 줍니다.
  5. 펄이 들어가 있는 탑코트를 발라서 마무리 합니다.
    (펄이 필수는 아니지만, 펄로 경계가 돋보이지 않도록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장점과 단점

위드 샨 시럽 컬러 네일의 장점

손쉽고 빠르게 그라데이션이 가능합니다.

젤네일의 경우 그라데이션을 표현 하기 위해 추가로 도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신경을 써서 표현을 해야 하기 때문에 이 제품을 사용하면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정말 60초 정도면 다 마르기 때문에, 다섯 손가락을 다 칠하고 나면 첫 번째로 발랐던 손가락의 메니큐어가 이미 말라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굉장한 장점이어서 매니큐어를 사용하게 되면 꼭 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점

지속 시간이 아쉽지만 짧습니다.
제품의 특성 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인데요. 유지에 도움을 주는 강한 성분을 배제한 제품이기 때문에, 평균 약 2일 정도의 유지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일반 매니큐어는 평균적으로 약 4일 정도 유지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베이스 코트와 탑 코트를 전/후에 발라서 유지력을 보완하는 방법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저도 베이스 코트와 탑 코트를 전 후로 발라주는 편인데, 이번에는 해당 제품의 설명을 위해서 탑 코트는 생략 했습니다.

메니큐어 용 탑 코트는 같은 위드 샨 브랜드의 오로라 탑 코트 제품을 추천 드립니다. 빨리 건조 되면서 펄이 예쁜 제품입니다.

참고로 말씀 드리자면, 젤네일은 오래 유지될 경우 한 달 정도라 비교 대상에서 제외했습니다.
(전문 샵에서 받을 경우 평균적으로 약 한 달 동안 유지됨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제휴링크(쿠팡 파트너스, 구글 쇼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이 블로그 주인장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