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 올팜 앱테크 추천 어플로 키워서 공짜로 농작물을 받을 수 있다?

올팜 앱테크 추천 어플로 키워서 공짜로 농작물을 받을 수 있다?

오늘 갑자기 카톡이 왔습니다. ‘너도 나랑 같이 농작물 키울래?’ 라고 말이죠. 평소 들어는 봤던 ‘레알팜’류의 앱테크 어플인 것 같길래 일단 가입을 했습니다. 직접 들어가서 살펴보니 2달만에 다 키우셔서 배송을 받으셨다는 후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바로 올팜 앱테크 고구마(그냥 제가 선택한 작물임) 받기에 도전했습니다.

올팜 앱테크 추천하는 이유와 방법 소개

사실 이전부터 이런류의 어플은 많았죠. 하지만 결국 광고를 엄청나게 많이 시청하는데, 시간 대비 효율이 최악수준이라 언제나 하루도 안 되서 삭제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올팜은 후기를 보니까 진짜로 2달 정도면 다들 받으시는 것 같아서 믿고 저도 도전을 해보려고 합니다.

올팜 하는 방법

어플설치

플레이 스토어(제가 안드로이드라 안드 기준)에 접속하셔서 ‘올웨이즈‘어플을 검색해주세요. 혹은 친구초대 링크를 통해서 가입하셔도 됩니다. 초대 링크로 가입을 하시면 게임 내에 VIP 카드서로에게 발급 되서 7일간 ‘고급비료’ 아이템을 매일 3개씩 받는다고 합니다. 주변에 이미 하고 있는 지인이 있을 수 있으니, 친한 친구들에게는 한번 물어보세요.

회원가입

링크를 통해서 들어가신 다음에 가입까지 하셔야 적용이 됩니다. 저는 친구꺼 링크로 들어가서 설치하고, 밖으로 나와서 어플을 들어가서 가입했더니 적용이 안됐어요. 미안했지만 이미 돌이킬 수 없어졌답니다. 참고해주세요.

올팜 접속

‘홈’을 눌러서 메인으로 가주세요. 그러면 상단에 메뉴가 있는데(이 글의 가장 처음 사진과 같은 모양), 거기서 ‘올팜’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메인 화면 접속

올팜-메인-화면
‘달구마’라는 애칭을 붙여준 고구마

위의 사진같은 메인화면이 뜨실 것입니다. 튜토리얼을 완료해야 친구의 농장에도 놀러가실 수 있으니까, 먼저 기본적인 튜토리얼은 완료해주세요.

농작물 선택

나중에 실제로 배송을 받고 싶으신 것으로 선택해서 키우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고구마를 택했습니다.

키울 수 있는 농작물 종류

과일

레몬, 귤, 감, 사과, 배, 오렌지, 바나나, 포도, 자몽, 아보카도, 라임, 파인애플

야채/채소

당근, 양파, 고구마, 토마토, 감자, 대파, 마늘, 아스파라거스, 방울양배추, 오이고추

특수

커피, 계란, 쌀

돌발 이벤트?

게임을 시작하고 얼마 안 된 상태에서 갑작스럽게 물주기 대결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저는 누군지 모르는 사람과 대결이 들어와서 얼떨결에 했는데요.

약 30분 안에 누가 더 많이 주는지 대결을 하고, 그에 따른 보상을 받는 방식이었습니다. 저는 그 전에 친구 농장에 가서 물을 많이 주고 온 덕분에 졌습니다만, 제 선택으로 그렇게 된 거니 아쉽지는 않습니다. 그저 다음번에 또 이런 일이 있을 수 있으니 물을 조금 모아둘 것 같기는 합니다.

이런 식으로 올팜 앱테크 초보인 저로써는 다 알지 못하는 이벤트가 곳곳에 있을 수 있습니다. 다 참여를 해주시면 더 빠른 성장을 하실 것 같습니다.

올팜 앱테크 추천하는 이유

모으기 쉬운 재화

물과 비료가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두 가지가 결제를 해야 유의미하게 얻을 수 있다면 솔직히 답답할 것 같은데요. 출석보상과 이벤트 참여 등으로 생각보다 많이 모을 수 있습니다. 특히 출석을 통한 재화가 꽤 많이 쌓이는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어차피 식재료를 구매해야 하는데, ‘올웨이즈’ 마켓에서 구매를 하게 되면 그에 따른 추가 보상도 받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먼저 받은 분들의 후기

어플 내에서 실제로 배송을 받으신 분들이 작성하셨다는 후기를 볼 수 있습니다. 그걸 보면 주로 2달 안에 많이 받으셨더라구요. 1년 넘게 키우지 않아도 되니까 이정도면 앱테크로 충분히 할만 한 것 같습니다.

참고로 고구마는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먹는 것보다 쪄서 먹는게 더 맛있다는 후기가 많아서 계란찜기를 활용해서 쪄먹어볼 생각입니다.
» 유용하게 사용하는 계란찜기 후기

마치며

물가가 많이 올라서 저는 앱테크에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다른 것들도 하고 있지만, 실물 상품을 받을 수 있다는 매리트가 있는 것 같아서 올팜도 도전을 하려고 합니다. 다들 빠른 수확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제휴링크(쿠팡 파트너스, 구글 쇼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이 블로그 주인장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