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저는 한창 올팜 양파게임을 하느라 정신이 없는데요. 보통 난이도로 도전을 하면 성공하지만 어려움 난이도는 고배를 마시고 있어서 고민이었습니다. 그런데 올웨이즈 양파게임 아케이드 버전이 새롭게 업데이트 되어서 추가 되었더라구요. 생소해서 어려웠지만 이전에 성공 꿀팁(올웨이즈 양파게임 성공한 사람의 깨알 꿀팁 및 하는법)을 말씀드렸던 블로거답게 몇 번의 시도 끝에 기어이 성공을 해냈습니다. 지금부터 아케이드만의 꿀팁을 지금부터 바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올웨이즈 양파게임 아케이드 성공 꿀팁
게임 규칙
이전과는 조금 다른 규칙들이 많이 생겼죠.
제한 시간
이전의 다이슨 한정 이벤트 때처럼 제한 시간이 생겼습니다. 물론 그 때에는 생각보다 시간이 길었는데(그래도 저에겐 짧아서 실패했었음) 이번엔 정말 짧아요.
약 1분 17초입니다. 약이라고 붙인 이유는 대부분 1분 17초부터 시작을 했는데, 간혹 1분 15초대에 시작이 된 경우가 있었어요.
아마 휴대폰 자체의 렉 때문에 딜레이 된 것 같은데, 몇 번 플레이 하지 않았기에 소심하게 말씀드리는 부분 양해 부탁드립니다. 1분 17초가 맞을거에요.
사과 이상 등장
스타트가 체리인 것을 빼고는 무조건(버그로 추정되는 예외도 존재함) 사과 이상의 큰 과일이 등장합니다.
굉장히 큼직한 녀석들만 나와서 시원시원하게 합쳐지는 대신에, 공간 활용을 신경쓰지 못하면 바로 갑갑해지는 환장 파티가 벌어집니다. 자세한 부분은 아래에서 말씀드릴께요.
2023.12.01 추가사항) 다시 게임을 해보니까 이제 스타트가 체리가 아니네요. 잠깐 동안 있던 버그였나봅니다. 현재 바뀌었으니 참고해주세요.
예외도 존재
버그로 추정이 되는데, 공략 작성을 위해서 여러 번 도전을 했더니 그 중 한번은 중간에 딸기가 등장했었습니다.
너무 당황해서 캡쳐는 못하고 게임 오버가됐었는데, 그 이후에는 이런 일이 없었거든요. 그냥 버그로 추정됩니다.
일반 양파게임을 할 때에도 갑자기 슝 아래로 꺼져서 공중을 떠다니는 이상한 버그가 있었는데, 그것과 비슷한 것 아닌가 생각중이에요.
올팜 양파게임 아케이드 성공 미세 꿀팁
아케이드만의 독특한 부분은 여기까지 말씀드리고 이제 진짜로 중요한 꿀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스타트 체리 빠르게 넘기기
여태까지 제 스마트폰과 엄마의 스마트폰을 모두 활용해서 플레이를 해본 결과 스타트는 무조건 체리였습니다.
이 체리는 그냥 구석에 처박아 두면 되니까 구석을 클릭해서 바로 아래로 떨어뜨려주세요.
그냥 전 쉽게 왼쪽 구석을 두 번 빠르게 클릭해서 체리 다음 과일도 바로 떨어지게 했습니다.
추가 수정합니다. 현재 확인결과 스타트가 체리가 아니니까 빠르게 클릭하시면 안됩니다. 잠시 동안의 버그같은 것이었나 봅니다.
좌, 우만 활용하기
이게 이전의 일반 양파게임 공략과 다른 부분입니다. 아주 중요합니다.
사실 이전에도 큰 과일들이 중간에 오지 않도록 한쪽 구석으로 몰아가게끔 만들어 주시라고 말씀을 드렸는데, 이건 약간 결이 다릅니다.
양파의 위치를 좌, 우 코너로 몰아 주시는 것이 아니라 정말 과일을 떨어뜨리는 위치를 좌측과 우측만 활용해주시면 됩니다. 양파는 가운데 껴도 되고 딱히 상관이 없어요. 어차피 금방 양파끼리 만나서 정리가되니까 괜찮습니다.
대신 한 가지 규칙이 있습니다.
사과존과 그 이상 존
사과와 그 이상의 과일들을 분리해주시는 편이 수월합니다.
아케이드에서는 사과가 굉장히 빌런 역할을 합니다. 덩치가 커서 한번 중간에 끼면 그대로 아웃이더라구요. 그래서 이 사과놈을 잘 처리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역순으로 쌓이지 않게 끔 했던 제 나름의 규칙이에요. 만약 사과가 안 나온다면 역순으로 쌓이지 않도록 해주시면서 빠르게 양쪽을 활용해주시면 됩니다.
역순 쌓임 방지
일반 양파, 수박 게임과 비슷하게 이것도 역순으로 쌓이면 안됩니다.
특히 체리와 배가 없기 때문에 공간으로 밀어 넣어서 아래쪽 과일을 키우는 것이 불가능 해요. 그래서 아케이드에서는 이 부분이 더 중요해졌습니다.
그런 이유로 사과를 기준으로 나눴던 것인데, 위에서 말씀 드린 것처럼 사과가 나오지 않는 것 같으면 역순이 아니라는 조건일 때 빠르게 양쪽을 모두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시간 초 의식 하지 않기
시간에 쫓기다 보니까 자꾸만 남은 시간을 확인하고 싶어지는데요. 자꾸만 타이머에 눈이 갑니다. 그런데 그러면 제 경우엔 집중이 흐트러져서 냅다 과일을 던지고 있더라구요.
최대한 의식을 하지 않아주시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양파끼리 무조건 합치기
덩치가 큰 녀석들을 만드는 거라서 양파끼리는 무조건 합쳐야 합니다.
양파끼리 붙지 못하게 가운데에 과일이 끼면 그때부터 지옥이 시작되니 최대한 잘 쌓아서 만들어주세요.
마치며
플레이 타임이 길었던 기존의 게임과 다르게 단기간에 끝나버리는 아케이드가 추가되었죠.
생각보다 어려웠지만 앞서 말씀드린 몇 가지 사항을 적용하면서 하니까 아슬아슬하지만 성공을 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성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