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다들 필수품으로 에어프라이기 하나쯤은 가지고 계시죠?
전자레인지는 없어도 에어프라이기는 가지고 있는 가정이 많은데요. 오늘은 오븐형 오쿠 에어프라이어 제품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게 그거 같고 결국 용도는 동일하지만, 오븐형에는 굉장한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 집도 이 제품에 정착하기로 했어요.
거두절미하고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제품 소개
오쿠라는 브랜드 많이 들어 보셨나요? 저는 예전에 엄마께서 찜기를 해당 브랜드의 제품으로 구매 하셨어서, 기억하고 있습니다. 홍삼을 쪄주셔서 수제 홍삼 즙을 만들어 주셨는데, 저는 안타깝게도 홍삼이 맞지 않은 체질이었습니다.
이 얘기는 제가 홍삼이 맞지 않는 체질을 알리는 게 아니고, 이 브랜드가 주방 분야의 제품을 많이 출시 하고 있다는 사실을 전해 드리려고 한 것 입니다.
익숙하던 브랜드에서 오븐형 에어프라이어도 출시를 했다는 것을 확인 했는데, 마침 사용하던 제품도 고장이 나서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보기 편하시게 QnA형태로 정보를 정리 했습니다.
25L입니다. 대용량이라 다른 제품 대비 많은 양을 조리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양의 음식을 조리 하는 게 아니더라도, 내부 공간이 넓기 때문에 서로 겹치지 않게 퍼뜨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것은 아래 장단점 항목에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테인리스 재질 입니다. 그래서 다른 재질에 비해서 좀 더 위생적으로 오래도록 사용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사용해봤을 때, 음식물이 묻어도 잘 닦여서 좀 더 청결하게 사용 하고 있습니다. 대신 처음에 연마제를 잘 닦아 주셔야 합니다.
오쿠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해당 제품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저만 못 찾은 거라면 죄송합니다. 그런데 진짜로 일반 에어프라이기만 두 개가 나오고 이 제품은 찾지 못했습니다.)
오픈마켓의 평균적인 가격대를 보면 10만원대 중반에서 후반에 형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 집의 경우도 쿠팡에서 구매해서 10만원 초중반에 구매했었습니다. 플랫폼마다 가격이 다르게 형성이 되고, 쿠팡의 경우 할인율이 자주 바뀌는 경향이 있으므로 체크해보시다가 원하시는 가격에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이얼 방식입니다.
오븐형 제품입니다. 에어오븐 제품으로 튀김 뿐만 아니라 크로와상 생지를 이용해서 크로와상도 먹을 수 있고, 토스트도 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지난번 cu 로스트치킨 상품을 데웠던 도구도 이 제품 입니다.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장점과 단점
장점
실제 사용기에 기반한 장점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여태까지 사용하던 일반적인 용량은 제가 좋아하는 팝콘 치킨이나 치킨 너겟 종류를 조리 할 때 단점이 두드러졌었습니다.
수용 공간이 작다 보니 음식끼리 겹쳐지는 일이 비일비재 했고, 겹쳐진 부분은 조리가 덜 되는 일도 많이 일어났습니다. 하지만 오쿠 에어프라이어 오븐형은 공간이 넓어서 퍼트리는 게 가능해서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내부를 확인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같습니다.
불투명한 제품을 사용했을 땐, 중간 열어보며 확인을 해야 했고, 귀찮아서 넘어간다면 가끔 음식이 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내부가 투명하게 비춰지므로 음식의 조리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단점
용량이 크기 때문에, 공간 차지를 많이 한다는 것이 유일한 단점 입니다.
이는 용량을 생각하면 당연한 것 이지만, 장점만 꼽을 수는 없기 때문에 단점도 한번 말씀드려봤습니다. 사실 단점이 크게 다가오지 않을 정도로 무난하고 장점이 많은 제품 입니다.
결론
에어프라이기를 찾고 계시다면 고려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대용량에 내부가 보이는 형식이고, 오븐형이라 튀김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음식 조리에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