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 앞머리 셀프 매직 스트레이트 펌 하는 방법 및 성공 후기

앞머리 셀프 매직 스트레이트 펌 하는 방법 및 성공 후기

반곱슬 머리로 고통을 받던 저는 최근에 세미 풀뱅 앞머리로 잘랐습니다. 그러다 보니 고데기가 필수인데요. 곧 있으면 해외에 잠시 여행을 갈 거라서 고데기를 가져가기 귀찮았던 저는 앞머리 셀프 매직 스트레이트 펌에 도전을 했습니다. 생각보다 굉장히 마음에 들게 잘 돼서,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자세한 방법 및 주의하실 점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앞머리 셀프 매직 스트레이트 펌 주의사항 및 하는 방법

미리 알아두면 좋은 주의사항

스트레이트나 펌 등은 펌제를 사용해서 모발의 결합을 화학적으로 깨트리고(연화), 모양을 잡은 다음 다시 화학적으로 결합을 시켜서 고정을 하는(중화)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화 과정에서 시간 조절을 잘 못 하는 경우에 타버리거나 손상이 될 위험이 있다는 것을 알아주셔야 합니다.

셀프인만큼 미용실에서 받는 시술과 동일한 퀄리티는 솔직히 힘들다는 것이 제 생각인데요. 그래도 조금 보수적으로 진행하니까 꽤 괜찮았습니다. 하지만 완벽한 결과물을 기대하신다면 미용실에 방문하시는 것을 더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준비물

  • 펌제(1제, 2제)
  • 소스 통
  • 전 처리 용 ppt
  • 미용 장갑

매직 스트레이트 펌제

저는 저렴하게 많이 사고 싶어서 전문가용 펌제를 구매했습니다. 이렇게 전문가용으로 구매를 하면 굉장히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는 대신에, 셀프 매직 키트에 들어가는 앰플이나 기타 추가 구성품은 없어서 따로 구매를 해야 합니다.

전 처리 용 ppt

저는 전문가용 몰에서 파마 약을 구매하면서 전 처리 용도로 사용할 ppt를 함께 구매했습니다. 참고로 전 처리는 미용실에서 해주시는 영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혹시 모를 안전장치를 해두는 거에요.

ppt는 우리에게 익숙한 파워 포인트는 아니고, 헤어 케어 용품 중에 하나입니다.

미용 장갑

화학적인 약제를 다루기 때문에 장갑을 꼭 껴주셔야 합니다.

미용 장갑(그레이거 미용장갑 셀프로 집에서 염색하더라도 필요한 이유)을 준비해두시면 두고두고 사용하실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일회용이 아니므로 염색을 자주 하신다면 사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참고로 저는 찾기 귀찮아서 니트릴 장갑을 썼습니다.

앞머리 셀프 매직 스트레이트 펌 하는 방법

시술 전 앞머리 사진입니다.

뒷머리도 문제인데, 앞머리가 주는 영향력이 크다 보니까 앞머리만이라도 쫙 펴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뒷머리는 매직을 하지 않더라도 빗모양 고데기(유닉스 빗 고데기 반곱슬 6년간의 실제 사용 후기 더 잘 사용하는 팁)를 사용하면 쉽게 어느정도 정돈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ppt 도포 후 건조

매직 펌을 시작하기 앞서서 혹시 모를 상황과 손상에 대비해서 전 처리제를 뿌려줍니다.

골고루 뿌려준 다음에 자연건조 혹은 건조하시면 됩니다. 각각의 제품마다 사용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1제 도포하기

소스통에 소분한 1제(연화제)를 앞머리에 뿌립니다.

참고로 피부(특히 눈)에는 닿지 않게 주의해서 뿌려주세요. 아무래도 앞머리라서 얼굴에 닿기 쉽기 때문에 조심해주셔야 합니다.

연화 테스트

유튜브에 많은 전문가 선생님들이 방법을 올려주셨는데, 초보인 제게는 다 어려웠습니다.

머리카락을 하나 잡고 늘려 보는 건 두 가닥 정도 끊어 먹은 다음에 포기를 했어서, 머리카락 전체를 잡고 구루프를 말 듯 구부린 다음에 손을 놓았을 때 모양이 지속되는지 확인하는 방식으로 체크를 했습니다.

물로 헹구기 후 건조

연화 테스트에 통과를 하면 물 만을 사용해서 앞머리를 감아주세요.

그 다음에 90%정도(손으로 만졌을 때에도 마른 느낌이지만 완전히 바삭하게 마르지는 않은 상태) 말려주시면 됩니다. 손으로 만졌을 때 축축한 느낌이나 안 마른 느낌이 들면 더 말려주셔야 합니다. 그냥 딱 만졌을 때 다 마른 것 같은데, 뭔가 시원한 상태라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네요.

안 마른 상태에서 고데기를 하면 안 되는 것 아닌가 찾아보니까 약간의 수분기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프레스(고데기)작업을 해야 한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야 잘 펴진다고 전문가 선생님들이 말씀을 하시니까 저도 따라서 했습니다.

프레스 작업

고데기를 사용해서 모양을 잡아주시면 됩니다.

이때 만들어진 모양으로 고정이 될 것이기 때문에, 잘 매만져 주셔야 해요.

연화 과정이 잘 됐다면 이 상태로 결과가 나올 것입니다.

2제 도포하기

2제가 얼굴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서 뿌려주세요.

참고로 그 상태로 결과물이 나올 것이기 때문에, 모양이 크게 틀어지지 않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저는 그냥 일자로 펴지게끔만 신경썼어요.

참고로 셀프 앞머리 파마 키트 중에는 헤어 롤이 포함된 제품이 있더라구요. 앞머리에 컬을 넣으시고 싶으시면 헤어 구르프를 사용해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하시는 펌제의 사용방법에 안내 된 방치 시간을 참고하셔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샴푸하기

파마약을 잘 헹궈주시면서 샴푸를 이용해서 꼼꼼하게 닦아주세요.

그런 다음에 드라이기를 이용하셔서 말려주시면 끝입니다.

마치며

글의 썸네일이 매직 후의 모습인데요. 샴푸를 하는 김에 뒷 머리도 감았더니 그거에 묻혀서 조금 더 부스스 해 보이게 사진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앞머리만 보면 상당히 잘 펴졌죠. 고데기를 하지 않고 말리기만 했을 때의 모습이라 저는 굉장히 만족했습니다.

오른쪽을 보시면 덜 펴진 곳이 보이는데, 셀프로 하는 것이라 완벽하게는 못했던 것 같네요. 그래도 덕분에 여행에 고데기를 굳이 가져가지 않아도 될 것 같아서 속이 편해졌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제휴링크(쿠팡 파트너스, 구글 쇼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이 블로그 주인장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