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아이 브로우 코 쉐딩 하는 법, 간단하고 효과적이게 음영주기

이전에 작성한 아멜리 코 쉐딩 하기 글은 굉장히 자연스럽고 효과적이지만, 해당 제품이 없다면 따로 구비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또, 가루 제형의 아이섀도우를 이용하는 방법이라 사용 전 파우더 처리를 하지 않으면 뭉치게 발색이 될 수 있다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고자 상대적으로 조금 더 쉽고 간단한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방법은 아이 브로우 코 쉐딩 방법으로 평소 사용하시는 제품을 그대로 활용하실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아이 브로우 코 쉐딩 방법

파우더 전까지 베이스를 마무리 한다.

단, 파우더 처리는 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파우더로 보송하게 만든다면 블렌딩이 잘 안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너무 매트한 파운데이션보다는 최소 세미매트 정도의 제형을 추천드립니다. BB크림과같이 유분기나 수분기가 있는 상태일 때 더 잘 됐습니다.

콧대 쉐딩 영역에 브로우로 그린다.

마치 한 붓 그리기를 하듯이 원하는 영역을 그려주시면 됩니다.

만약 어느 부분에 그려야 할 지 고민이 되신다면 아래의 아멜리 코 쉐딩 글에 자연스럽게 보이는 영역을 추천드린 항목이 있으므로,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자연스럽고 효과적이게 게 코 쉐딩 하기

2023년 9월 6일 추가) 사진으로 영역과 후기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글을 작성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썸네일은 더 확실하게 보여드리기 위해서 진하게 바른겁니다.

손가락을 사용해서 뭉개주듯이 펼쳐준다.

손끝에 힘을 빼고 문질러주시면 자연스러워집니다. 너무 힘을 주시면 베이스가 벗겨질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선택)애굣살도 그려준다.

애굣살 음영도 같은 제품과 방법으로 하면 더욱 자연스러운 효과가 있습니다.

선택 사항이니 관심이 있으시다면 추가로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파우더로 고정한다.

파우더로 고정을 하셔도 괜찮고, 이대로 끝내셔도 됩니다.

단, 색이 있는 파우더를 사용하시면 효과가 살짝 적어질 수 있으므로 투명색을 추천드립니다. 일반 노세범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추가 TIP

하이라이터로 콧대에 볼륨을 주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이것도 평소에 사용하시는 제품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제 마음에 들었던 자연스러운 무펄 하이라이터 제품도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요즘 매일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 무펄 하이라이터로 은은하지만 확실하게 윤곽수정

추천하는 제품 유형

파우더 타입의 아쉬운 점

개인적으로 뭉치지 않고 자연스러운 방법은 서론에서 말씀드렸던 아멜리 마카롱그레이로 코 쉐딩 하는 방법이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브러쉬와 파우더를 사용해야 하며, 해당 제품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평소 제품을 종류별로 구비해두시지 않으셨다면 바로 적용하기에는 어려운 방법입니다.

그래서 평소 사용하던 브로우로 쉐딩을 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대신 제형을 잘 선택하셔야 합니다.

아이 브로우 코 쉐딩
제품 선택 요령

매트한 제형

제가 여러가지 제형으로 사용을 해본 결과 슈에무라의 하드포뮬라처럼 매트하고 사각거리는 느낌으로 발색이 된다면 적합하지 않습니다.

소프트한 제형

로드샵에서 파는 저렴한 펜슬 타입이 오히려 적당합니다. 특별히 매트하지 않고 발림성이 좋은 제품일수록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더페이스샵의 오토 제품이 가장 편했습니다.

눈썹에는 힘 조절이 필요해서 번거로운 제품이지만, 쉐딩용으로 사용 하면 그 어떤 제품보다 그림자처럼 발색이 됩니다.

색상 선택

색상은 흑색, 갈색 보다는 흑갈색이 가장 자연스럽습니다.

제 얼굴을 기준으로 말씀 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개인차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색상을 테스트를 해보시고 본인의 본래 그림자 색과 가장 흡사한 색으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결론

특별한 제품을 더 구매할 필요 없이 효과적으로 그림자처럼 콧대 쉐딩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대신 제품의 제형과 색상을 블랜딩이 잘 되고 자연스러운 색상으로 선택해주셔야합니다.

이 블로그에는 제휴링크(쿠팡 파트너스, 구글 쇼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이 블로그 주인장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