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실리콘 빗자루 매트에 사용한 후기 및 주의사항 feat. 강아지 털

청소에도 트렌디함이 있죠. 요즘에는 실리콘 빗자루 제품을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극한의 상황에서 실험을 해보고 싶은 마음에 러그 재질인 계단 매트에 사용을 해봤는데요. 반려동물 강아지와 함께 사는 사람으로써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지금부터 후기와 일반 제품과 다른 점 그리고 주의할 점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실리콘 빗자루 사용 후기 및 주의사항

실내 계단 매트 사용 전

일단 매트(실내 계단 매트 주택에 살 때 필수) 위에 흩날려 있던 저희 집 강아지의 털은 어느정도 모아둔 상태입니다.

여기서 매트 틈에 있는 먼지나 이물질도 제거를 할 수 있을지 궁금하더라고요. 이왕이면 청소 도구는 한번에 하나만 쓰고 싶은 마음이 있기 때문이죠.

솔직히 일반 바닥은 너무 잘 닦이기 때문에 더 극한의 상황을 실험한 것도 있습니다. 잘 안 되더라도 이해를 할 수는 있었는데, 생각보다 많이 깨끗해져서 정말 놀랐어요.

사용 후 깨끗해진 매트

틈새에 끼어있던 먼지와 이물질이 거의 다 제거가 되었습니다.

정말 놀랐던게, 일반적인 솔로 된 빗자루를 가지고 쓸어도 먼지가 완전히 제거가 되지는 않거든요. 그래서 울며 겨자먹기로 물티슈를 이용해서 대충 쓸어주면서 관리를 했는데, 이건 몇 번 지나가면 이물질이 튀어나오면서 제거가 돼서 놀랐어요.

실리콘 빗자루 일반 제품과 다른 점

1. 밀착이 잘 됩니다.

낱개로 흩날리는 일반 제품들에 비해서 말랑한 실리콘으로 이루어져있는 이 빗자루는 훨씬 밀착이 잘 됩니다.

그래서 먼지를 쓸 때에나, 물을 밀 때 등 여러 상황에서 다양하게 쓸 수 있었어요.

2. 물로 세척이 가능해서 위생적입니다.

저는 이게 가장 좋았습니다. 사용 후에 물로 깨끗하게 씻어낼 수 있어요.

청소를 하고 나면 직접적으로 사용했던 도구라서 지저분해진 경우가 많은데, 정작 도구들은 마땅히 씻을 방법이 없었거든요. 해봤자 머리카락 떼어내기 정도랄까요?

하지만 이건 물로 쉽게 씻고 말리면 되서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3. 모에 머리카락이 엉키는 일이 없습니다.

앞서서 말씀을 드렸던 것 처럼 일반 브러쉬는 머리카락이 엉키기 굉장히 좋은 환경입니다.

모의 사이사이에 엉켜서 나중에는 손으로 제거를 해줘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끝임 없이 따라다니기 때문에, 무한 청소가 가능해집니다.

하지만 이건 그러지 않아도 돼서 편했어요.

4. 힘 조절을 해야 합니다.

좋은 점만 있을 것 같지만, 사용할 때 아쉬운 부분도 물론 있습니다. 이건 힘 조절을 조금은 섬세하게 해야 해요.

깃털을 다루듯이는 아니지만 그래도 너무 꽉 눌러서 사용하시면 곤란합니다. 실리콘이 휘어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

실리콘 빗자루 사용시 주의사항

힘조절이 필수입니다. 일반 빗자루도 힘을 주고 밀어버리면 솔이 벌어지면서 납작해져서 제품의 수명이 짧아지죠. 이건 그것 보다 더 크리티컬해집니다.

힘을 강하게 주고 바닥에 눌러서 사용을 해버리면 실리콘 부분이 휘어서 본래의 기능을 다 못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너무 꾹 누르지 말고 적당히 바닥에 밀착만 될 정도로 힘을 조절해줘야 했어요.

마치며

힘조절이라는 예상 외의 복병이 나타났지만, 저는 정말 신세계를 접한 기분입니다.

점점 다양해지는 도구들을 사용하는 재미가 있어서 좋았네요. 다들 즐겁고 뿌듯한 청소 시간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제휴링크(쿠팡 파트너스, 구글 쇼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이 블로그 주인장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