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스킨 스크러버 필링기 사용하는 방법 쉽고 간단하게 각질 제거하기

생각보다 피부 관리만큼 꾸준함이 필요한 것이 없습니다. 또 피부 컨디션에 맞춰서 관리 과정을 바꿔야 하기 때문에 복잡하죠. 제 경우에는 귀찮아서 세수만 했다가 피지와 각질 때문에 곤란을 겪었습니다. 지금은 어느정도 안정기에 들어선 것 같네요. 지금부터 각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많이 받은 스킨 스크러버 필링기 제품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스킨 스크러버 필링기 사용방법 및 장점

장점

상대적 저자극

갑자기 고백하는 것인데, 저는 피부관리사 국가 자격증이 있습니다. 거기에서도 각질 관리(딥 클렌징)가 있는데, 여러 타입이 있거든요. 그 타입들 보다 스크러버를 사용하는게 제 피부에서는 상대적으로 자극이 덜 했습니다.

고마쥐

고마쥐 타입이라고 도포를 한 다음에 때를 미는 것처럼 피부를 밀어서 각질 제거를 하는 제품이 있습니다. 대놓고 물리적으로 미는 거라서 확실히 제 피부에는 자극이 있더라구요.

스크럽

많은 분들이 몸에도 사용을 하시고 얼굴에도 사용을 하시죠. 이 타입은 결국 알갱이가 피부를 밀고 지나가기 때문에 자극이 안 갈 수가 없습니다.

효소와 아하

앞서서 말씀드린 것들보다 자극은 적지만 준비 과정이 귀찮습니다.

간단한 과정

제품을 도포하고, 문지르고 닦아낼 필요가 없어서 빠른 시간내에 후다닥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효소타입은 거품을 내고 온습포를 얹어뒀다가 닦아야 해서 상대적으로 번거로운데 말이죠.

이건 전원을 켠 다음에 피부만 훑으면 되기 때문에 굉장히 간단해요.

참고로 피부과에서 피부관리를 받을 때에도 각질 관리는 꼭 스킨 스크러버를 사용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그 때부터 웬만하면 이걸 쓰고 있습니다.

까다로운 준비 필요 없음

여러가지 장점이 있는데, 이렇게 장점이 많으면서도 별다른 준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냥 물 묻힌 솜과 제품만 있으면 되요.

준비물

  • 화장솜
  • 스킨 스크러버 본체

사용방법

물에 적신 화장솜으로 피부 정방향 훑기

물에 적신 화장솜을 피부 결 방향대로 한번 훑어주세요.

한번에 얼굴 전체를 적실 필요는 없습니다. 한번 화장솜으로 훑고 한번은 스크러버로 훑는 것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되요.

스킨 스크러버로 역방향 훑기

위의 사진처럼 앞부분이 살짝 꺾여있는데요. 이 상대로 피부 결의 반대방향으로 지나가시면 됩니다.

‘긁는다.’라고 생각해주시면 쉬울 것 같네요. 물론 절대로 후벼 파듯이 힘을 주시면 안 됩니다. 너무 누르지 마시고 그냥 살살 지나가주세요.

참고로 화장품 흡수 목적으로 사용하실 때에는 뒤집으셔서 판이 얼굴을 누를 수 있게 해주시면 되요.

피지 제거 유무

약한 피지 제거 가능

피부의 바깥으로 나와있는 피지는 어느 정도 함께 제거가 되는 것 같습니다. 피부를 만져보면 부들부들 하거든요.

그런데 모공 속까지 있는 피지는 제거를 다 못 시키는 것 같아서(제 생각입니다.) 그건 다른 방법을 사용하고 있어요.

묵은 피지는 다른 방법 사용 추천

제가 복합성이라 피지분비가 많은데, 한동안 제대로 제거를 안 했더니 가시털 정체증(블랙헤드 털 가시털정체증 콧잔등에도 털이 난다? 뽑아본 후기)이 생겼었거든요. 그래서 홈케어로 묵은 피지는 다른 것들을 사용해서 제거 하고 있습니다.

아쿠아 필링기

이전에 리뷰(뷰티인어스 아쿠아필 묵은 피지 제거 간단하게 성공?)를 했었죠. 물을 이용해서 블랙헤드를 뽑으면서 수분을 채워준다는 원리인데, 생각보다 잘 뽑혀서 피부 상태가 너무 엉망일 때 가끔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랙헤드 석션기

아쿠아 필링기랑 비슷하지만 그냥 석션 기능만 있는 제품이죠. 시중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것도 잘 뽑히는데, 신경써서 뽑기 귀찮아서 그냥 다음에 말씀드릴 제품을 쓰고 있습니다.

BHA 클렌저

가시털 정체증이 모공 속 묵은 피지와 각질로 인해서도 생길 수 있다는 소리에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바하 성분이 모공 속에 있는 노폐물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쓰고 있습니다.

마치며

제품을 충전해두기만 하면 생각보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꽤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화장을 안 했는데 딥 클렌징을 하려고 하면 솔직히 귀찮습니다. 그럴 때 사용하기 좋았어요.

이 블로그에는 제휴링크(쿠팡 파트너스, 구글 쇼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이 블로그 주인장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