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삼성 건조기 19kg 4년간 사용 후기 필수인 이유, 겨울 주의사항

든자리는 몰라도 난자리는 안다는 말이 있죠. 건조기도 그렇습니다. 없을 때에는 어떻게든 빨래를 말렸는데, 이젠 그렇게는 못 하겠더라고요. 지금부터 4년간 삼성 건조기 19kg 제품을 사용해본 후기 및 정보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삼성 건조기 19kg 후기 및 정보

삼성 빨래 건조기 필수인 이유

여름의 장마철 보송한 옷을 입을 수 있음

여름에는 햇볕이 좋아서 바깥에 널기 굉장히 좋지만, 장마철이 있어서 비가 오면 최악이죠. 실내에 널어두면 아무리 기다려도 축축하고 꿉꿉한 냄새도 가끔 납니다.

저는 그러면 하루 종일 코 속으로 향이 들어와서 기분이 별로더라고요. 이럴 때 건조기를 이용하면, 보송하고 향기로운(건조기 시트 사용시) 을 입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겨울의 한파 때 얼어붙지 않음

사용을 하기 전에는 겨울에도 굳이 필요한가 궁금했는데요. 겨울에도 여전히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희 집에서는 안 쓰면 빨래가 얼어버리기 때문이에요.

저희 집은 외부나 베란다에 널어두는데, 기온이 내려가면 얼어버려서 그 방법을 쓸 수 없더라고요. 그렇다고 실내에 그대로 널어두면 양이 많다 보니까 꿉꿉한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럴 때 건조기에 30분 정도 돌려준 다음에 실내에 널어두면 하루면 보송하게 말라있어서 좋습니다. 이렇게 초반만 잠깐 돌리면 전기세도 많이 나오지 않아서 좋았어요.

삼성전자 BESPOKE 그랑데 건조기 AI 화이트 DV17A9720BW 17kg 방문설치
삼성전자 BESPOKE 그랑데 건조기 AI DV20B8710BE 20kg 방문설치, 그레이지

위의 쿠팡 배너 링크는 비스포크 17kg20kg 용량의 제품입니다. 위의 배너 링크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제가 받을 수 있습니다.

AS 스트레스가 적음

가격이 비싼 제품일수록 수리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비싼 대신에 상당히 오랜 기간 동안 사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여태까지 스마트폰, 스마트 tv, 노트북, 이북 리더기 등 쓸 수 있는 전자기기는 모두 써봤는데, 아무리 조심히 사용을 해도 기계인 이상 고장이 날 때가 있습니다.

저렴한 제품이야 고장이 나면 쿨하게 다른 제품으로 바꾸면 되겠지만, 이런 제품들은 굉장히 곤란해요. 교체보다는 차라리 수리를 받는게 훨씬 이득입니다. 그러려면 과정이 편한지가 관건이죠.

제가 삼성의 제품을 쓰는 이유는 같은 계열사의 다른 종류의 제품들을 수리 받았을 때 굉장히 만족을 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믿고 구매를 했어요.

여기는 서비스 센터에 전화를 하거나 어플 상으로 문의를 하면 바로 일정 조율 후 예약을 잡아주셔서 굉장히 편했습니다. 편한게 최고죠.

제품 간단 정보

모델명

죄송하게도, 정확한 모델명을 알지 못합니다.

당시에 이사를 하면서 대형마트에서 구매를 했던 것이거든요. 그냥 용량만 기억을 하고 있습니다.

용량

제가 사용하는 것은 19kg입니다. 현재 나오는 제품들은 19kg이 아니라 17kg과 20kg만 조회가 되더라고요.

사용을 해보니까 19kg정도면 4인 가구의 빨래 양은 적당히 커버를 합니다. 가끔 많이 밀리면 두 번 정도에 나눠서 하기는 하는데, 대부분 한 번이면 끝났어요.

솜 이불은 한 장을 넣으면 용량이 어느 정도 차서 두 장은 못 넣었습니다. 그냥 양말 몇 개만 함께 넣고 돌렸어요.

겨울 건조기 주의사항

한파가 왔을 때 물이 얼어붙지 않도록 조심해주셔야 합니다.

이전에 보일러 동파(겨울 보일러 동파 방지 방법 및 찬물 안 나옴 해결한 방법) 후기글을 작성한 적이 있는데, 그 이후에 건조기 물통이 얼어버렸어요. 이것 마저 얼어버릴 줄 몰랐네요.

그래서 저희 집은 위쪽에 따듯한 이불을 덮어두고, 너무 추워지지 않도록 대비를 해두고 있습니다.

마치며

솔직히 구매를 하고 나서 가장 잘 쓰고 있는 가전제품 중 하나입니다.

그냥 방에 널어 두기에는, 우리나라의 극단적인 여름과 겨울 날씨가 곤란하게 만들더라고요. 그것 말고도 꿉꿉함이 사라져서 저는 좋았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제휴링크(쿠팡 파트너스, 구글 쇼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이 블로그 주인장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