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나 애니메이션은 월정액 구독으로 마음껏 볼 수 있는 것에 비해서 웹소설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네이버 시리즈던 리디북스던 개별 구매여서 무료회차를 소위 ‘찍먹’해보고 결정해야했죠. 물론 저는 한때 웹소설에 3달간 100만원을 썼던 사람이지만 시간이 지나니까 너무 부담스러워서 아예 보지 않게 되더라구요. 하지만 찾아냈습니다. 바로 블라이스 셀렉트 서비스를 구독하면 ott처럼 웹툰과 웹소설 중 해당하는 작품을 월정액으로 이용할 수 있더라구요. 지금부터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과 가격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저도 현재 이용중입니다.
블라이스 셀렉트 무료 구독해서 웹소설 읽는 방법
KT 장기고객 쿠폰 사용하기
- 마이 케이티 어플 접속
- 하단의 혜택 클릭
- 장기고객 쿠폰 사용처 지정 후 등록하기 클릭
- 블라이스 공식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
- 닉네임 클릭해서 마이페이지 접속
- 이용현황에서 셀렉트 항목 이용중 확인
- 요금제 및 부가서비스 변경으로 이용하려는 경우 이후에 블라이스에서 KT 요금제 인증하기 클릭
참고사항
기간별 쿠폰 갯수 차이
KT 서비스를 2년 이상 사용했을 때부터 장기이용고객이 됩니다. 그래서 1년에 한 번씩 쿠폰을 받는데요. 4년이 될 때 까지는 총 4장씩 받습니다.
하지만 4년 이상부터는 1년에 총 6장씩 받게 되니까 굉장히 이득이에요.
참고로 블라이스 말고도 이전에 리뷰했던 밀리의 서재 서비스(밀리의 서재 kt 무료 월정액 이용해서 책 보는 법)를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블라이스 셀렉트 웹소설 및 웹툰 서비스 가격
KT통신사를 오랫동안 이용하신 장기고객이 아닌 경우에는 구독을 통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특정 카드 사용 등의 조건을 만족하셔도 가능할 것 같은데, 제 경우에는 해당사항이 없어서 자세히 알려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1개월 이용권 정기결제 가격 및 혜택
원래 9,900원으로 책정이 되었지만 8,900원으로 인하되었다고 나와있는데요. 처음 두달간은 990원으로 이용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즉, 처음으로 이용하는 것이면 두번째 결제 까지는 990원이고 그 이후에는 8,900원이 결제됩니다.
주의하실 점
휴대폰 번호를 기준으로 혜택이 적용되기 때문에, 이미 990원 이용이 끝나셨으면 탈퇴 후 재가입을 하셔도 990원 특가는 또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3개월이나 6개월 이용권을 구매하신 상황에서 이후 정기결제를 하실 때 990원이 적용되는지는 안내에 나와있지 않습니다. 참고로 일반 이용권은 할인이 하나도 들어가지 않은채로 한 달에 9,900원으로 계산됩니다. 그러니 일단 정기결제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이 더 저렴하게 이용하시는 방법입니다.
3개월 이용권
29,700원을 한번에 결제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러면 한달에 정가 9,900원에 이용을 하시는 것이 되는데 까먹어서 정기결제 취소를 잊으실 까봐 걱정되시는 분이라면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사실 구독형이 조금 더 이득이긴 해요.
6개월 이용권
59,400원을 한번에 결제하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추가 할인이 하나도 없는 정가 9,900원에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임을 참고해주세요.
마치며
여태까지 구독제로 웹소설이나 웹툰을 볼 수 있는 곳이 없어서 너무 아쉬웠는데, 좋은 서비스를 알게 되어서 너무 좋습니다. 살펴보니까 아직 작품의 갯수가 많지는 않은데 점점 발전하는 것 같다는 리뷰가 보여서 일단 기다리면서 있는 작품들을 열심히 읽어보려고 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는 것이지만 셀렉트존에 있는 것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