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밀리의 서재 이북리더기 apk 다운로드 방법 및 사용방법

이전에 kt 장기고객 쿠폰 등을 이용해서 밀리의 서재를 무료로 보시는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북리더기를 사용하시는 분은 따로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지금부터 밀리의 서재 이북리더기 apk 다운방법 등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밀리의 서재 이북리더기 apk 다운로드 방법 및 설치방법

밀리의 서재 이북리더기 apk 다운 받기

홈페이지에 접속 후 ‘관리‘탭에서 E-ink 뷰어 다운로드를 하시면 되는데, 해당 페이지로 바로 접속하실 수 있는 버튼을 만들었습니다.

아마 로그인을 하시면 다운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반 태블릿과 다르게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는 것이 아닙니다. 직접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다운 받은 다음 옮겨야 하죠.

이제 이북리더기로 옮기는 과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apk 이북리더기 설치 방법

크레마 사운드 기기를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구문분석-오류-패키지-파싱오류

참고로 위의 사진처럼 나오는 경우에는 버전이 낮아서 설치가 불가능 해서 그런 것입니다. 이전에는 구버전 어플을 제공해서 지원했다고 하는데, 현재는 불가능 한 것 같습니다.

제가 가진 것들 중에서 크레마 사운드는 버전이 낮아서 불가능하고, 크레마 사운드업만 지원이 된다고 하네요.

지원 가능기기 목록

  • 크레마
    • 안드로이드 4.4 이상
    • 그랑데, 카르타 플러스, 사운드업, 카르타G, 엑스퍼트 등
  • 오닉스
    • 이노스페이스원 공식 판매 전 기종
  • 교보 San 9.8 등 열린 서재 지원 기기

리디 페이퍼, 킨들 등은 열린 서재를 지원하지 않아서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pc 유선 연결

컴퓨터에 유선으로 연결한 다음에 직접 어플을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반 휴대폰에 파일을 넣는 것 처럼 하시면 됩니다.

무슨 일인지 제 사운드업은 연결이 안 되서 그냥 다음에 설명드리는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send anywhere 이용하기

apk파일 뿐만이 아니라 사진 등 여러 파일을 보낼 수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레마사운드-apk-설치-send-to-anywhere

사진은 크레마 사운드인데, 해당 로고는 동일하므로 그냥 참고해주세요.

이북리더기를 보시면 ‘send to 크레마‘가 있을 겁니다. 원래 설치가 되어있는 어플인데 이걸 이용해서 무선으로 파일을 주고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접속

send anywhere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모바일에서 보내시는 것이라면 어플을 설치하신 다음에 그걸로 보내시면 됩니다.

로그인

보내실 때에는 로그인을 하셔야 하는데, 라쿠텐 계정을 만들라고 하길래 저는 구글 아이디로 간편 로그인을 했습니다.

보내기

홈에 보시면 보내기와 받기가 있습니다. 보내기 아래의 플러스 버튼(‘+’모양)을 눌러주세요.

파일 업로드

컴퓨터 내에 있는 파일을 선택할 수 있게 창이 뜹니다. 거기에서 다운받으신 밀리의 서재 E-ink 어플을 선택해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링크 선택 보내기

링크타입을 선택하신 다음에 보내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끝입니다.

조금만 기다리시면 영어와 숫자로 이루어진 링크가 뜹니다. ‘/’뒤에 있는 진한 글씨의 영어와 숫자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북리더기 send to 크레마 어플 실행

이북리더기에서 send anywhere 어플을 실행해주세요. 크레마 기종은 send to 크레마 입니다.

‘받기’ 클릭 후 다운로드

하단에 ‘받기‘가 있습니다. 그곳에 들어가셔서 링크 코드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잠시 기다리시면 다운로드가 되는데, 눌러서 설치까지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E-ink 뷰어 계정 등록

아직 끝이 난 것이 아닙니다. 이북리더기에서 어플을 사용하시려면 따로 로그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등록해야합니다.(밀리 아이디와 별개)

밀리의 서재 홈페이지에 다시 접속해주세요. ‘관리’에 ‘PC뷰어/E-ink 뷰어 관리‘에 들어가신 다음에 계정 등록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뷰어용 계정을 등록해주시고 이북리더기에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완료입니다.

마치며

생각보다 사용하는 방법이 복잡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일반 사운드 버전으로 도전을 하느라고 삽질을 해서 더 그랬는데요. 열린 서재가 지원되는 최신 기기라면 아마 대부분 다 지원이 될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제휴링크(쿠팡 파트너스, 구글 쇼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이 블로그 주인장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