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메이크업 실기 화이트 펜슬 직접 사용한 두가지 제품 소개

미용사(메이크업) 자격증을 준비하다보면 생각보다 다양한 제품을 준비해야 합니다.
» 시험장 갈 때 사용할 수 있는 다이소 잔머리 픽서
그 중에서도 화이트 제품을 생각보다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다양한 제품을 구매했는데, 모델의 눈에 최대한 부드럽게 발리는 제품이 좋은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한 메이크업 실기 화이트 펜슬 제품을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메이크업 실기 화이트 펜슬 고려할 부분

발림성

개인적으로 제가 가장 많이 본 부분입니다. 물론 진하고 확실하게 발색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모델의 눈가에 자극이 되지 않게 작업할 수 있는 제품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아파서 모델이 눈물을 흘리는 경우에 수습하는 것이 극악의 난이도일 것 같았기 때문이죠.

일반적으로 나무바디를 가지고 있는 제품은 사각거리는 제품이 꽤 있었어요. 끝을 날렵하게 깎을 수 있어서 섬세하게 작업할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아무리 파운데이션 위에 바른다고 해도, 생각보다 아파서 사 놓고도 사용하지 못하는 제품이 꽤 있습니다. 물론 제품마다 달라서 나무바디인데 ‘아방센’브랜드의 멀티펜슬은 괜찮았습니다.

그렇지만 역시 넓은 면적에 빠르게 바르기 위해서는 오토타입 화이트 펜슬이 아주 부드럽게 슥슥 그려져서 좋았습니다. 끝이 동그랗게 생겼는데, 굉장히 부드러워서 쉽게 바를 수 있었습니다.

발색력

저는 넓은 면적의 발색은 화이트 크림 파운데이션이나 화이트 아이 섀도우로 확실하게 표현하고 그냥 발림성이 좋은 제품을 위주로 선택을 했습니다. 한번 펜슬로 깨끗하게 정리해준다는 느낌으로 말이죠.

물론 화이트 펜슬로도 넓은 면적을 충분히 선명하게 발색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일단 저는 합격할 때 까지 펜슬만으로 완벽하게 발색하는건 실패했습니다. 솔직하게 말씀드려야 도움이 될 것 같아서 말씀드립니다.

사용한 제품별 특징

비아트 오토 펜슬

글의 맨 위의 사진이 비아트의 제품인데, 보시면 왼쪽부터 맨 피부 위에 발색, 파운데이션과 파우더 처리를 하고 발색, 파운데이션만 바르고 발색을 한 것입니다. 베이스의 상태에 따라서 차이가 굉장히 큽니다.

의외로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맨 피부일 때 강하게 발색이 됐는데, 시험 특성상 이렇게 할 수는 없습니다. 파우더처리를 꼼꼼하게 하면 그리기 뻑뻑해서 중간에 뭉치면서 발색이 잘 안됩니다. 파우더를 올리지 않았을 때 가장 끊김없이 발색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라데이션을 위해서는 화이트 섀도우도 베이스로 발라야 하므로 약간 비현실적인 조건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저는 눈꺼풀은 파우더처리를 약하게 하고, 화이트 섀도우를 강하게 발색을 한 다음에 눈가 피부를 살짝 당겨서 빈곳을 슥슥 칠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이런 방식으로 했습니다만, 사용방법과 손재주에 따라서 더 발색이 잘 될 수 있습니다. 제가 손재주가 없어서 이런 결과가 나온 것일 수 있습니다.

아방센 화이트 멀티 펜슬

아방센-화이트-펜슬

언더에 화이트를 칠하거나 좁은 면적을 날렵하게 칠해야 할 때에는 아방센의 나무 펜슬을 사용했습니다. 뾰족하게 깎을 수 있어서 날렵하게 표현을 할 수 있고, 쉽게 부러지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지만 무엇보다 선명한 발색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좁은 공간을 칠할 때에는 이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왼쪽부터 맨 피부, 파운데이션과 파우더 처리까지 완료한 상태, 파운데이션만 한 상태로 발색을 해본 것인데, 위의 비아트 펜슬과 동일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오랫동안 깎지 않아서 뭉뚝해 지다가 나무부분이 피부에 닿으면 아프거나 다칠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사용해주세요.

메이크업 실기 화이트 펜슬 간단 소개

비아트

  • 분장몰에서 2023년 8월 기준으로 3,500원에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 오토타입입니다.
  • 무른편이어서 잘 부러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힘조절을 해주셔야 해요.
  • 깎아쓰는 타입이 아니라서 끝을 날렵하게 만들기 어렵습니다.

아방센

  • 아방센 공식 홈페이지에서 블랙과 화이트 듀오로 2023년 8월 기준으로 9천원에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 깎아쓰는 펜슬타입입니다.
  • 상대적으로 하드타입이어서 잘 부러지지는 않지만 자주 깎아서 나무 부분이 피부에 닿지 않게끔 해야 합니다.
  • 화이트와 블랙이 0.8g씩 들어가 있습니다.

마치며

메이크업 실기 화이트 펜슬 제품은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리뷰를 참고하셔서 원하시는 제품을 구입하시는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제휴링크(쿠팡 파트너스, 구글 쇼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이 블로그 주인장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