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 메이크업 브러쉬 클렌징 티슈 이용해서 간단 세척하기

메이크업 브러쉬 클렌징 티슈 이용해서 간단 세척하기

메이크업을 하실 때 도구를 사용하지 않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결국 도구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럴 경우 세척이 중요해집니다. 위생적으로 문제가 되어서 여드름의 원인이 되거나 색상끼리 섞이는 경우가 있기 떄문이죠. 지금부터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메이크업 브러쉬 클렌징 티슈 이용해서 세척하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메이크업 브러쉬 클렌징 티슈 이용해서 세척하기

준비물

프레티-클렌징-티슈-녹차향-2개
  • 클렌징 티슈
    • 저는 메이크업 실기 시험을 준비하면서 사용하려고 구매했던 프레티 제품을 자주 쓰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대용량으로 많이 구매할 수 있어서 시험이 끝난지 거의 1년이 다 되어가는데 아직도 많이 남아있습니다. 잘 지워지고 저렴해서 추천드립니다.
  • 물 티슈
  • 지저분해진 브러쉬
    • 단, 끝이 모아져 있거나 모양이 단단하게 잡힌 브러쉬를 추천드립니다. 도톰한 펜 브러쉬를 이 방법으로 닦아보려하니 잘 안되더라구요.

하는방법

클렌징 티슈 준비

클렌징 티슈를 꺼내서 한번 혹은 두번 접어주세요.

펼쳐두고 닦으셔도 괜찮지만 얇아서 섀도우 가루가 묻어나는 경우가있습니다. 그러니 꼭 겹쳐서 사용하시거나 접어서 여러겹을 겹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골고루 닦아주기

세척하실 브러쉬를 꺼내서 닦아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모의 반대방향으로 문지르시면 털이 망가질 위험이 큽니다. 그러니 붓칠을 하는 것 처럼 쓱쓱 문질러주세요. 앞뒤로 돌려가면서 여러번 문지르시면 점점 색조 가루들이 묻어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클렌징 티슈를 뒤집어서 마저 닦아주셔도 되는데, 개인적으로는 새것을 한 장 꺼내서 한번 더 닦아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게 제일 깔끔한 것 같더라구요. 원하시는 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물 티슈로 한번 더 닦기

클렌징 티슈는 거품이 남아있을 수 있고, 그냥 놔두기 조금 찝찝해서 저는 물 티슈로 한번 더 닦아주고 있습니다. 이러면 조금 안심이 되더라구요.

눕혀서 건조

물기가 뚝뚝 떨어지지는 않지만, 혹시 모르기 때문에 눕혀서 건조해주세요. 손잡이가 위로가고 모가 아래로 가게 해서 허공에 띄워두실 수 있다면 더 좋습니다. 만약 그렇게 매달아 두시는 것이 어려우시다면 그냥 평평한 곳에 눕혀서 건조(접이식 싱크대 롤매트 스탠딩 건조대가 있어도 필요한 이유-이런 롤매트도 좋고 일반 바구니도 좋습니다.)시켜 주세요.

참고로 퐁실퐁실하게 볼륨이 있는 브러쉬는 눕혀서 건조하는 경우에 눌린대로 고정이 될 위험이 있으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할 점

참고로 이렇게 닦으시면 브러쉬의 모가 젖어있게 됩니다. 그러니 바로 다음에 브러쉬를 사용하실 예정이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물기가 남아있어서 발색이 달라지는데 영향을 주기도하고, 가루타입 제품에 물기가 닿으면 제품 표면이 뭉치기도합니다.

메이크업 실기 준비를 하실 때 사용하시는 것이라면 과제 중간에는 그냥 마른 티슈를 사용해주시고, 하루 연습이 모두 끝났을 때에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매일매일 물로 세척을 하기 어렵습니다. 그럴 때 이 방법을 사용해주시면 조금 더 색이 섞이지 않게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가끔씩은 물과 클렌저를 이용해서 꼭 세척을 해주세요.

이 블로그에는 제휴링크(쿠팡 파트너스, 구글 쇼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이 블로그 주인장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