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메디필 슈퍼엑스로션 9 피지 연화제 사용해본 후기 블랙헤드 직빵

코가 점점 딸기처럼 변하고 있어서 피지 연화제를 구매했습니다. 사실 이전에 다양한 방법을 써봤는데, 제 마음에 쏙 드는건 아직 없었어서 결국 불린 다음 제거하는 방식도 써보기로 했습니다. 써보니까 블랙헤드가 많이 옅어져서 대만족 중이에요. 지금부터 메디필 슈퍼엑스로션 9 2.0버전을 리뷰하겠습니다.

메디필 슈퍼엑스로션 9 블랙헤드 제거한 후기

사용 전 주의사항

저에겐 이게 역대급으로 가장 효과가 좋았지만, 피부가 평소에 예민하신 분들은 다른 방법을 시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상품 페이지를 보니까 패치 테스트 후 물과 1:1로 희석을 한 다음에 사용을 해보시고 괜찮으면 슈퍼엑스로션의 비율을 높이는 것을 추천하고 있는데요. 그래도 혹시 모르기 때문에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민감한 피부는 아닌데도 사용을 할 때 살짝 자극이 있었어요. 물론 개인차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피지 연화 잘됨

가장 중요한 부분이죠. 피지가 잘 불어서 표면으로 슬글슬금 나와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원래는 소극성 속모증 때문에 블랙헤드와 털의 콤보로 정말 까맣게 보였는데, 불리고 나니까 피지가 위로 올라와서 눈으로 보기엔 하얗게 보이더라고요.

정말 신기했습니다. 아래에서 설명 드릴 방법대로 해보니까 잘 되었습니다.

메디필 피지연화제 사용 팁

온습포보다는 샤워 후 추천

샤워를 하고 사용을 하기엔 귀찮았어서 그냥 따듯한 수건을 만든 다음에 그걸 얹고 모공이 열리길 기다렸었는데요. 이렇게 하고 피지 연화제를 사용하니까 별로 나오지 않더라고요.

위의 사진에서 피지제거기에 붙어있는게 전부였습니다. 좋다고 그래서 구매한 것인데, 효과가 별로여서 너무 당황했었네요. 하지만 샤워 후 사용으로 방법을 바꾸고 아주 박박 불려서 제거를 할 수 있었습니다.

피지 제거기 사용시 아픔주의:힘, 속도조절

동봉된 피지 제거기의 동그란 부분으로 불어난 피지를 짜줬는데요. 이게 코는 괜찮았지만 나비존이 너무 아프더라고요.

왜 이렇게 아플까 손등에 했다가 힘 때문인지 붉은자국이 쫙 남는 것(긁힌자국 아님)을 보고 놀랐었습니다. 아마 작은 도구에 손의 힘이 다 모여서 세기가 강해진 것 같은데요.

이렇게 자극을 주면 좋지는 않을 것 같아서, 다음부터는 스킨 스크러버(스킨 스크러버 필링기 사용하는 방법 쉽고 간단하게 각질 제거하기)를 이용해서 제거를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사실 제가 저 압출 툴로 힘조절을 잘 할 자신이 없어요.

아니면 면봉을 사용하시기도 하나봐요. 아무튼 너무 세게 누르지 마시고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너무 빠르게 피부를 훑어도 잘 제거가 안되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천천히 지나갈 수 있도록 속도를 조절하는 것이 더 좋았습니다.

마치며

저는 건성에 가까운 중성 피부로 변한 것 같아서 1주일에 1회 정도만 해보려고 합니다. 이거로 관리를 하면 속 시원하게 매끈해진 코를 볼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대가 되네요.

참고로 이후에 진정관리와 모공 탄력 관리를 함께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 코는 블랙헤드를 없앴더니 모공이 너무 잘 보여요. 흑흑.

이 블로그에는 제휴링크(쿠팡 파트너스, 구글 쇼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이 블로그 주인장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