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리뷰

마스카라 리무버 ‘이 것’만 있으면 꼼꼼하게 세안 가능?

일반 립 앤 아이 리무버를 사용하면 색조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스카라 특히 화이바(섬유질)가 있는 제품의 경우 훨씬 더 꼼꼼하게 지워야 하죠.
» 섬유질이 없어서 깔끔한 쌩얼 마스카라 리뷰
그냥 화장솜으로 문질러도 제거가 잘 안 될 때가 많습니다. 그럴 때 오늘 소개해드릴 마스카라 리무버 제품과 비슷한 제품들을 활용하시면 쉽게 지우실 수 있습니다.

마스카라 리무버 모양

일반 리무버와 다르게 모양이 중요합니다. 화장솜으로 불린다음 닦아내는 것은 여러번 반복을 해야 하고 무엇보다 너무 귀찮습니다. 그래서 말씀드릴 것이 바로 제품의 모양입니다.

에뛰드-마스카라-리무버-봉

제가 잘 사용하고 있는 에뛰드의 마스카라 리무버는 이렇게 일반 마스카라처럼 생겼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래서 꼼꼼하게 도포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023년 8월 기준으로 알아보니 단종되었습니다.

에뛰드 단종?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들어가면 단종된 제품으로 나옵니다. 진짜로 더이상 판매를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일반 립 앤 아이 리무버도 좋지만 이것도 굉장히 좋았는데, 아쉽게 됐습니다. 하지만 대체할 수 있는 제품들이 있으니 아래에서 마저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체 아이템 추천

이렇게 솔모양으로 생긴 제품은 크게 ‘키스미‘ 브랜드와 ‘클리오‘브랜드 두 곳이 있습니다.

키스미는 굉장히 고정력이 좋고 유지력이 좋은 히로인 마스카라도 잘 지워져야 하므로 클렌저도 성능이 우수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실제로 후기도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세일을 해서 8,900원으로 조금 더 비싼 편입니다. 소모품이라 지속적으로 구매를 해야하는 제품인만큼 최대한 할인을 많이 받을 수 있으실 때를 노려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클리오의 마스카라 제품도 지속력이 우수하기로 유명합니다. 그런 제품을 지워야 하는 같은 킬래쉬 라인인 만큼 리무버도 성능이 우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격은 세일을 해서 인터넷으로 구매를 하면 6천원에 구매를 하실 수 있고 경우에 따라서 추가(네이버 첫 구매 중복 할인 등)로 할인을 더 받으실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브랜드 모두 에뛰드의 솔과 다르게 확실하게 빗살이 분리가 되어있어서 더 도포가 잘 될 것 같습니다.

마스카라 리무버 간단 소개

이미 단종이 되었지만 에뛰드 마스카라 리무버 제품을 간단하게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다른 제품을 선택하실 때 참고를 하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1. 가격은 정가가 8천원입니다.
    • 하지만 평소 세일을 무척 많이 했으므로 1+1 혹은 높은 할인율을 적용 받아서 구매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2. 눈을 살짝 뜬 상태로 지워야 하므로 순했습니다. 눈시림이 적어서 좋았습니다.
    • 아무리 순하더라도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해서 도포를 해주세요. 개인차가 있어서 시리거나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용량은 13ml입니다.
    • 제 경우에는 도포 후 솔로 빗어주기만 해서 많이 사용하지는 않아서 오래 사용했는데, 개인차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 키스미 제품은 6.6ml고, 클리오 제품은 8.5g이라고 합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마치며

평소 립 앤 아이 리무버를 사용하더라도 마스카라는 꼼꼼하게 지우기 힘듭니다. 그럴 때 이렇게 솔 모양의 제품을 사용하면 쉽게 지우실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는 제휴링크(쿠팡 파트너스, 구글 쇼핑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이 블로그 주인장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